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내 남자 팬티 제대로 고르는 방법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내 남자 팬티 제대로 고르는 방법

입력
2019.10.30 23:00
0 0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날이 많은 연말이 다가왔다. 남자에게 속옷을 선물한다는 것이 처음에는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아이템 혹은 소재에 따라 실용성까지 갖춘 고급스러운 선물이 될 수 있다. 지금 소개하는 세 가지 방법을 숙지하여 격식 있는 속옷 선물을 해보자.

사이즈를 정확하게 알자

먼저 속옷 사이즈를 알아내야 한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몰래 속옷을 보거나, 몸무게를 확인하는 것이다.

정확성을 더하기 위해서는 평상시 바지 사이즈까지 확인해야 한다. 점원에게 그의 사이즈를 알려주고 이에 맞는 속옷 사이즈가 무엇인지 물어 본다.

남자친구가 선호 하는 속옷 스타일을 알아야 한다. 요즘은 여자만큼이나 남자들도 패션에 관심이 많아지는 만큼 남성속옷의 스타일도 다양해지고 있다.

팬티도 삼각팬티, 트렁크팬티, 드로즈(달라붙는 사각팬티) 등 가지각색이다. 특히 편안함과 핏을 위해 드로즈가 단연 인기다.

드로즈는 몸에 밀착되는 스타일로 엉덩이와 허벅지를 편안하게 감싸주면서도 헐렁하지 않아 말려 올라 갈 가능성이 적다.

최근에는 중요 부위를 분리해 주거나 힙업을 시켜주는 등의 보정기능 속옷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여성들의 브래지어가 나오기 전까지 여성들은 통짜모양의 가슴싸개를 이용했지만 컵형태가 나오면서 가슴을 잡아주었듯이 남성들도 기존에 남성팬티에서 빚어지던 불편함을 해소하며 진화하고 있는 것이다.

남자속옷, 소재도 프리미엄 시대

복잡한 구조를 가진 남성생식기는 허벅지와 사타구니 등과 가까워 땀이 많이 차는 부위로 방치하면 습진, 가려움증, 냄새, 땀띠 등 다양한 질환을 야기하기 쉽다. 그렇기 때문에 땀을 수월히 흡수하는 소재를 선택 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폴리에스테르나 나일론 소재를 사용하는 과거와는 달리 순면, 마, 텐셀(Tencel) 등 천연 소재들이 많이 사용 되고 있다.

특히 텐셀은 기능성천연섬유로 수분·온도 조절 기능이 뛰어나며 해외 침구 브랜드에 사용되는 고급소재로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특성을 지녔다.

대표적으로 라쉬반의 기능드로즈는 남자의 신체를 그대로 재현한 3D 분리 구조로 만들어져 허벅지, 음낭, 음경을 자연스럽게 분리해 주며 천연소재텐셀을 활용한 기능원단을 활용해 사타구니에 땀이 차는 것을 예방하는 제품으로 유명하다.

또한 불임의 원인으로 꼽히는 남성체온불균형을 최적의 온도인 33.3도 맞춰 주고 실리콘밴드가 적용돼 착용과 동시에 몸에 착 감기는 편안함을 제공한다.

디자인은 본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예전과 달리남자들의 언더웨어도 화려해지고 형태도 다양해지면서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빨강, 핑크 등의 원색은 물론이고 산뜻한 코랄컬러나 귀여운 느낌의 노랑까지 컬러도 과감해졌다.

또한 패셔너블한 패턴을 활용하거나, 해외작가나 스포츠구단과의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해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이 등장 하고 있다.

라쉬반은 레알마드리드, fc바르셀로나 스포츠 기능에 특화 시킨제품 등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모든 남성이 입어 보고 알 수 있도록 무료 체험, 증정 행사를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박지혜 뷰티한국 기자 beauty@beautyhankook.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