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가 최근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동원참치에 젊고 트렌디한 감각을 부여하며 2030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동원F&B는 최근 동원참치를 사랑하는 공식 팬클럽 서포터즈 ‘참피온’을 모집하고 1기 발대식을 가졌다. 참피온이라는 이름에는 ‘동원참치의 챔피언’이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참피온은 밀레니얼 세대의 감성과 팬덤 문화에 팀 경쟁이라는 요소를 접목시킨 신개념 서포터즈다. 멤버들은 4개의 팀으로 나눠 연말까지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이를 SNS를 통해 공유하는 등 동원참치를 홍보하게 된다.
동원F&B는 최근 중독성 있는 CM송과 젊고 트렌디한 감각을 담은 동원참치 신규 CF를 통해 ‘혼밥’을 주로 하는 젊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동원참치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배우 조정석과 걸그룹 에이핑크의 손나은을 모델로 제작한 이번 CF는 공개 세 달여 만에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에서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하며 올해 국내에서 공개된 모든 CF 가운데 합산 누적 조회 수 1위를 기록했다.
동원F&B가 최근 출시한 RTC 참치캔 ‘동원참치 쿡’ 4종 또한 간편하게 참치 레시피를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4종은 각각 미역국, 짜글이, 볶음밥, 김치찌개에 활용하기 좋게 맞춤형 소스로 양념됐다.
이 밖에도 동원F&B는 지속적인 캐릭터 마케팅과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해 젊은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동원F&B의 ‘뽀로로 참치’와 ‘미니언즈 악동매콤참치’는 캐릭터 이미지를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고객이 동원참치로 만든 요리를 직접 먹어보며 참치의 가치를 경험하고, 현장 이벤트 등을 통해 동원참치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느낄 수 있게 운영되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참치가 가진 가정간편식(HMR) 요소에 대해 적극 알리면서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자들이 참치캔을 더욱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레시피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전략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