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세종시 네이버 밴드 ‘세종말ᄊᆞ미’ 구독자 1만 돌파 이벤트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세종시 네이버 밴드 ‘세종말ᄊᆞ미’ 구독자 1만 돌파 이벤트

입력
2019.10.23 10:15
0 0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 제공.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 제공.

세종시는 공식 네이버 밴드 ‘세종말ᄊᆞ미’의 구독자 1만명 돌파 기념행사를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세종말ᄊᆞ미’는 시민 생활에 도임이 되는 각종 생활 정보와 공연 소식, 강좌ㆍ행사, 일정 등 다양한 정보를 모바일 앱으로 안내하는 서비스다. 네이버 밴드 앱에서 ‘세종’ 또는 ‘세종시’를 검색해 누구나 자유롭게 가입해 이용할 수 있다. 2016년 11월 6일 서비스를 시작해 2년 11개월 만인 지난 13일 구독자 1만명을 넘어섰다.

시는 이를 기념해 오는 26일 오후 2시~4시 시청 옆 녹지공간에서 이춘희 시장과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갖는다. 이날 행사에선 이 시장과 시민이 함께하는 미니 토크콘서트, 시민 참여 레크리에이션, ‘세종말ᄊᆞ미’ 즉석 퀴즈 이벤트가 진행된다.

더불어 구독자 1만명 돌파를 축하하는 버스킹 및 마술 공연도 마련됐다. 시민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푸드트럭, 플리마켓, 체험부스도 운영된다.

플리마켓에선 천연비누, 가죽잡화, 꽃차, 수제청, 의류 등이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체험부스에선 캘리그라피, 페이스페인팅, 석고방향제 만들기, 풍선아트 등을 즐길 수 있다.

시 김재근 대변인은 “세종말ᄊᆞ미는 시민이 생활정보를 얻고 의견을 나누는 소통창구로 굳건히 자리잡았다”며 “기념행사를 통해 시민과 함께 1만명 동파 의미를 되새기고 더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최두선 기자 balanceds@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