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설립된 에프알에스아이(대표 서상훈)는 해양환경에서 선박, 해양구조물은 물론 양식장에도 적용 가능한 친환경 방오코팅 제품 및 친환경 양식 기자재 제품을 개발한 바이오 소재 전문기업이다.
에프알에스아이는 박테리아, 식물 등 천연소재 원료의약물질 중에 따개비, 해조류 등 특정 해양생물에 대한 탁월한 방오효과를 보유하면서 인체와 양식생물 등에는 무해한 원료 후보물질(Biocides)을 발굴하는 바이오제약기술과 100% 식물성 오일을 가공해 바이오 에폭시수지를 개발∙양산화하고 있다.
또 해양 속에서 방오성분의 전달을 최적화해 약리효과를 높여주는 바이오소재기술을 확보해 ‘마리케어(MariCare)’ 다목적 친환경 페인트를 개발∙출시하고 이를 적용한 친환경 방오전복어망, 전복집, 부표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리케어 방오페인트는 국내 최초 친환경 인증을 받았으며, 어패류 등 양식생물에 무독성을 입증해 세계 유일하게 전복 등 양식장에 적용할 수 있다. 유기주석이나 구리화합물을 100% 배제했으며, 휘발성유기화학물(VOCs), 벤젠 등이 전혀 배출되지 않는다. 특히 일정 기간이 경과되면 생분해돼 친환경적이다. 제품들은 현재 우수발명품으로 조달청 벤처나라에 등록되어 있으며, 공공수요기관에 공급을 위한 영업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