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로 병원 찾기∙견적조회 등 의료서비스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빅데이터로 병원 찾기∙견적조회 등 의료서비스

입력
2019.10.29 23:54
0 0

비바이노베이션(대표 박한)은 국내 병원정보 No.1 의료플랫폼 ‘착한의사’를 선보이고 있다.

착한의사는 의료빅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 문진, 병원/약국 찾기, 병원비 비교, 맞춤형 건강정보 추천, 건강검진 견적조회 등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이다. 현재 약 13만명이 사용 중이다.

착한의사는 2017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 주최 보건의료빅데이터 활용 창업 공모전에서 수상했으며 심평원으로부터 제공받은 기업 맞춤형 의료빅데이터 1,300만 건과 약 50만건의 의학논문을 학습한 인공지능 문진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착한의사가 보유한 인공지능 문진 알고리즘은 올해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으로부터 기술 검증을 받았으며, 보건산업진흥원의 기술심의위원회에 선정됐다. 문진 알고리즘은 사용자의 증상을 기반으로 각 질병의 증상 유사도, 평균 진료횟수, 진료금액, 치료기간 등을 제공한다.

한편 착한의사는 지난 8월 내 주변 병원으로부터 약 49% 할인된 가격으로 검진 견적을 받을 수 있는 ‘7초 검진 견적 서비스’를 출시했다. 현재 약80여 개 병원, 300여개의 검진 상품을 원하는 날짜, 장소, 검사까지 원스톱으로 이용 가능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