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인테리어 3D로 손쉽게 설계, 생산성 높이는 SW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가구∙인테리어 3D로 손쉽게 설계, 생산성 높이는 SW

입력
2019.10.30 04:03
0 0

한스코시스템즈에서 유통하는 파이사(PYTHA)는 독일 Pytha Lab GmbH(대표 Willy Flassig)에서 개발∙공급하는 독일의 가구, 인테리어 설계, 생산, 프리젠테이션 자동화 전문 소프트웨어이다.

파이사는 다양한 형태의 가구 및 인테리어를 3D로 손쉽게 설계할 수 있고, 설계한 3D 데이터를 기반으로 2D설계도면, 재단규격, 홈파기/보링도면 및 자동화 생산에 필요한 CNC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생성해준다.

기존의 가구, 인테리어 설계 프로그램은 사전에 등록된 정형화된 형태 중심으로만 설계 또는 배치만 가능했던 반면 파이사는 자유로운 형태의 가구, 인테리어를 3D모델로 쉽고 빠르게 설계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설계한 3D모델을 기반으로 평면도, 측면도, 폭파도, 절단도, 세부도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재단규격도 자동으로 생성해주기 때문에 가구, 인테리어 업체의 신제품 개발 또는 비표준 제품의 설계 시 생산성이 비약적으로 향상된다.

이 같은 장점으로 비규격, 비선형 가구 및 인테리어 설계, 생산을 하려는 업체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국내 가구, 인테리어 설계, 제조 업계의 구인난을 완화하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엣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