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조국 “이달 중 검사ㆍ직원과의 대화 추진할 것”

알림

조국 “이달 중 검사ㆍ직원과의 대화 추진할 것”

입력
2019.09.16 15:49
0 0
조국 법무부 장관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전자증권제도 시행 기념식에 참석해 축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조국 법무부 장관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전자증권제도 시행 기념식에 참석해 축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조국 법무부 장관이 검찰 조직 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이달 중 일선 검사들을 직접 만나 의견을 듣는 기회를 갖겠다고 밝혔다. 검사 근무평정 제도를 바꾸는 등 검사 인사 제도에 변화를 주겠다고도 했다.

16일 법무부에 따르면 조 장관은 “검사에 대한 지도방법 및 근무평정 제도를 전반적으로 재검토하고 ‘검사복무 평정규칙’ 개정 여부를 신속하게 보고하라”고 검찰국에 지시했다. 검찰국은 검찰의 인사와 예산, 형사사건에 대한 지휘ㆍ감독 업무를 담당하는 곳이다.

조 장관은 이어 “검찰 조직문화 및 근무평가 제도 개선에 관한 검찰 구성원의 의견을 듣는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라”며 “장관이 직접 검사 및 직원과 만나 의견을 듣는 첫 자리를 이달 중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

또한 “법무ㆍ검찰 개혁이 국민을 위하여 국민과 함께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온라인 등으로 법무ㆍ검찰 개혁에 관한 국민 제안을 받으라는 지시도 내렸다. 그는 “여기서 나온 국민제안 의견은 법무검찰개혁위원회에 안건으로 상정하는 등 제도 개선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법무부가 장관의 내부 지시 사항을 이렇게 신속하게 구체적으로 공개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김진주 기자 pearlkim72@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