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JW그룹 채용, 지원자 전원 AI가 인성 검사한다

알림

JW그룹 채용, 지원자 전원 AI가 인성 검사한다

입력
2019.09.16 09:40
수정
2019.09.16 16:19
0 0
JW그룹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온라인 채용설명회 영상 중 한 장면. JW그룹 제공
JW그룹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온라인 채용설명회 영상 중 한 장면. JW그룹 제공

JW그룹이 다음 달 6일까지 진행하는 하반기 정기공채 지원자 전원에게 인공지능(AI) 인적성 검사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JW그룹의 하반기 공채 모집 직군은 영업, 연구개발, 일반관리, 품질관리 등이며, 총 120명을 뽑을 예정이다. 지원자는 10월 6일까지 JW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서를 제출하면 먼저 AI 인적성 검사를 거치게 된다. JW그룹은 기존에는 서류전형 통과자를 대상으로만 AI 인적성 검사를 했지만, 이번 채용부터 AI 인적성 검사와 입사지원서를 종합 평가하는 전형 방식을 도입했다. 이후 실무면접과 임원면접이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11월 중 발표된다.

JW그룹은 기존 형식의 오프라인 채용설명회도 폐지했다. 대신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지원자가 설명회 영상을 보고 문의사항이 있으면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서 그룹 채용 담당자에게 직접 질문하고 답변을 들을 수 있다. 설명회 영상은 유튜브 채널 ‘캠퍼스리쿠르팅TV’, ‘JW그룹 뉴스룸’에서 확인하면 된다.

JW그룹 관계자는 “젊은 세대의 감성과 소통 방식을 고려해 새로운 방식의 채용 프로그램을 다각적으로 시도하고 있다”며 “단순히 스펙이 우수한 사람보다 회사가 추구하는 인재를 발굴하는 데 중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임소형 기자 precare@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