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9월 22일 광안대교 보행 개방 ‘한 번 더’

알림

9월 22일 광안대교 보행 개방 ‘한 번 더’

입력
2019.09.11 09:23
수정
2019.09.11 11:15
0 0

오전 7시 30분부터 3시간

프로그램 확대 ‘보행문화축제’

부산의 랜드마크인 광안대교 보행길이 다시 열린다. 부산시는 오는 22일 오전 7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3시간 동안 광안대교를 시민들에게 무료 개방한다고 11일 밝혔다. .

이번 시범개방은 광안대교 상층부 총 4.9㎞ 구간에서 진행되며, 보행 안전을 위해 광안대교 벡스코 요금소에서 진입해 남천동 메가마트로 진출하는 코스로 운영된다.

행사 진행을 위해 이날 오전 6시 30분부터 11시까지 4시간 30분 동안 광안대교 상층부 차량통행은 전면 제한된다. 행사 참가자는 오전 7시 30분부터 9시까지 광안대교 벡스코 요금소로만 입장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앞서 7월 진행된 개방행사 이후, 두 달여간 보고회 등을 통해 시민단체와 언론, 유관기관 의견을 수렴하고, 추진방향에 대한 논의를 거쳐 마련됐다.

특히 차량 이용 시민의 불편 최소화를 위해 이번 개방은 광안대교를 통행하는 차량이 적은 일요일 오전 시간대로 결정됐다. 또한 ‘시민 참여 버스킹존’과 ‘명절 전통놀이 체험’ 등 시민 체험 프로그램을 추가하고, 7월 개방 때 호응도가 높았던 ‘인생샷 포토존’과 ‘광안대교 위 브런치(푸드트럭존)’는 더 확대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행사에 시민 참여를 유도, 즐길 거리가 풍성한 ‘보행문화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장에선 부산시의 주요정책도 홍보한다. 특히 11월 개최되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와 10월 개최되는 세계적 걷기 행사인 ‘2019 아시아 걷기 총회(Asia Trails Conference) 부산’ 등 하반기 부산에서 개최되는 국제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사전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중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제로페이 이벤트와 ‘안전속도 5030 정책’ 등 시민들의 생활 속 ‘생생정보’에 대해서도 알릴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평소 자동차만 이용하는 광안대교를 시민들께 돌려드리기 위해 한 번 더 시범 개방하게 됐다”며 “시민 보행권 확보를 위한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부탁드리며, 특히 차량을 이용하는 분들께서는 불편함 있으시더라도 양해해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는 7월과 9월 시범개방을 통해 교통흐름을 평가, 공청회 등 시민여론을 수렴해 광안대교 정기개방과 전용 보행로 설치 등을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더 나아가 부산의 대표 관광명소인 광안대교를 호주 시드니 ‘하버브리지’나 미국 샌프란시스코 ‘금문교’에 버금가는 관광지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및 광안대교 개방행사 홈페이지(https://walkablebusan.modoo.a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목상균 기자 sgmok@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