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엑스골프, 신멤버스 이어 해외 회원권 사업 도입

알림

엑스골프, 신멤버스 이어 해외 회원권 사업 도입

입력
2019.09.10 22:14
0 0
엑스골프 제공
엑스골프 제공

골프 부킹 서비스업체 엑스골프(XGOLF)가 기업전용 부킹서비스 ‘신(信)멤버스’와 동남아 지역을 중심으로 골프를 즐기는 ‘해외 회원권 사업’에 힘을 쏟는다.

10일 엑스골프에 따르면 지난 4월 출시한 기업전용 부킹서비스 신멤버스는 출시된 지 4개월 만에 200여 개 기업이 가입했다. 제약사와 증권사 등 VIP를 보유한 기업은 물론 회계법인, 금융지주사, 건설사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게 업체 설명이다.

엑스골프 관계자는 “신멤버스는 회원제 골프장 경영 악화로 인해 퍼블릭 전환으로 기존 법인회원권의 가치가 하락하고 지나친 그린피 할인 등 허황된 광고로 회원에게 피해를 주는 유사회원권 해결책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전했다.

엑스골프에 따르면 신멤버스는 국내 수도권 골프장을 포함한 전국 300여 개 골프장에 대해 주중 및 주말 골든타임을 확보하고 있으며 횟수 제한이 없는 4인 무기명 예약이 가능하단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엑스골프 측은 “신멤버스는 예치금 2,000만 원과 4,000만 원 두 가지 상품으로 구분된다. 예약일로부터 1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며 “월별 정산으로 라운드 횟수 및 사용잔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 1년 후 남은 예치금은 100% 환불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엑스골프는 10~15년 후 은퇴를 앞둔 골퍼를 위해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를 중심으로 해외 리조트에 머물며 골프까지 즐기는 회원권을 개발 중이다. 엑스골프 측은 “회원이 원하는 동남아 지역에서 자유롭게 골프를 즐기도록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과 파트너십을 확장할 예정”이라고 했다.

김형준 기자 mediabo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