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현대차가 있어 ‘행복한’ 울산지역 전통시장

알림

현대차가 있어 ‘행복한’ 울산지역 전통시장

입력
2019.09.10 15:11
수정
2019.09.10 15:43
0 0

노사ㆍ지역아동센터, 신정시장서 추석 물품 구입

울산공장, 추석 앞두고 100억 온누리상품권 구입

2011년부터 9년간 온누리상품권 구매액 1019억

현대차 하언태 부사장과 송철호 울산시장, 하부영 현대차 노조지부장(왼쪽부터) 등이 10일 신정시장을 찾아 온누리상품권으로 떡을 구입하고 있다. 현대차 제공
현대차 하언태 부사장과 송철호 울산시장, 하부영 현대차 노조지부장(왼쪽부터) 등이 10일 신정시장을 찾아 온누리상품권으로 떡을 구입하고 있다.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 노사가 올해도 추석을 앞둔 지역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현대차 하언태 부사장과 하부영 노조 지부장 등 노사 관계자들은 10일 송철호 울산시장, 배익철 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장, 지역아동센터장 등과 함께 울산 신정상가시장을 방문,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온누리상품권으로 추석 물품을 구입하며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섰다.

이번 행사에는 울산 전 지역 아동센터도 동참해 온누리상품권으로 저소득층 아동의 먹거리와 생필품을 구매했다. 이날 현대자동차 노사가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신정상가시장에서 구입한 물품은 1,500만원치에 달한다. 북구ㆍ중구 전통시장에서도 추가로 600만원 상당의 추석 물품을 구매할 계획이다.

하언태 부사장은 “경제 상황이 어려워 소비자들이 지갑을 닫고 전통시장 상인들의 시름도 커지고 있다”며 “오랜 시간 우리의 삶과 함께 성장해 온 전통시장에 더욱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임직원을 비롯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자주 애용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송철호 울산시장도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주민들의 따뜻한 정을 느끼며 품질 좋고 저렴한 가격으로 장을 볼 수 있는 전통시장으로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임직원들은 추석 명절에 받는 복지포인트 25만원 중 일부나 전액을 온누리상품권으로 신청,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울산공장은 올해 임단협 합의에 따라 전 직원에게 1인당 온누리상품권 2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울산공장이 이번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 활성화 등 내수 진작을 위해 구입한 온누리상품권은 총 100억원에 달한다.

김정호(59) 신정상가시장 상인회장은 “경기침체로 손님들의 발길이 줄어 시장 상인들도 힘든 상황인데 현대자동차가 매년 잊지 않고 전통시장을 위해 애써줘서 큰 힘이 된다”며 “전통시장을 찾는 모든 분들께 좋은 품질과 가격, 정겨운 인심으로 보답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은 2011년부터 9년간 총 1,019억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하는 등 지역 전통시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김창배 기자 kimcb2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