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안문화원, 28일 아세안 올림픽 개최
10~22일… 50명 홈페이지 및 현장 접수
KF(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이시형)가 운영하는 아세안문화원은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아세안문화원 4층 ACH홀에서 아세안 놀이올림픽 ‘어서와~ 아세안은 처음이지?’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어서와~ 아세안은 처음이지?’는 아세안 국가의 전통놀이와 퀴즈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행사로, 총 2부로 구성돼 진행된다. 특히 2부에서 진행되는 ‘퀴즈 온 아세안’은 도서 ‘먼 나라 이웃나라-동남아시아편’의 내용을 기반으로 골든벨 형식의 퀴즈대회다. 참가자들은 퀴즈를 맞추면서 브루나이 다루살람부터 베트남까지 아세안 10개국의 문화, 역사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총 50명을 선착순 모집할 예정이다.
한국 및 아세안 출신 대학생을 대상으로 아세안문화원 측이 선정한 이번 프로그램은 올해 4월부터 활동 중인 AKF(ASEAN-Korea Futurist, 한-아세안 차세대 네트워크) 3기의 세 번째 미션이다. AKF 학생들은 프로그램 기획단계에서부터 홍보, 운영 등 프로그램 전반을 진행하며, 이를 통해 아세안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한-아세안 교류 사업에 대한 현장 경험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참가신청은 10~22일까지 아세안문화원 홈페이지(www.ach.or.kr)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며, 같은 기간 아세안문화원 1층 안내데스크에서도 현장접수가 가능하다.
더불어 18일까지 신청한 참가자에 한해 도서 ‘먼 나라 이웃나라-동남아시아편’을 사전 증정할 예정이다. 목상균 기자 sgmok@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