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US오픈 우승’ 19살 안드레스쿠, 그가 세운 기록들

알림

‘US오픈 우승’ 19살 안드레스쿠, 그가 세운 기록들

입력
2019.09.08 08:24
0 0
비앙카 안드레스쿠가 8일 미국 뉴욕의 빌리진 킹 내셔널 테니스센터에서 열린 US오픈 여자 단식 결승에서 우승을 차지한 뒤 기뻐하고 있다. 뉴욕=로이터 연합뉴스
비앙카 안드레스쿠가 8일 미국 뉴욕의 빌리진 킹 내셔널 테니스센터에서 열린 US오픈 여자 단식 결승에서 우승을 차지한 뒤 기뻐하고 있다. 뉴욕=로이터 연합뉴스

19살의 신예 비앙카 안드레스쿠(캐나다ㆍ15위)가 2000년대 출생 선수로는 최초로 그랜드슬램 단식 정상에 우뚝 섰다.

안드레스쿠는 8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의 빌리진 킹 내셔널 테니스 센터에서 열린 US오픈(총상금 5,700만달러) 여자 단식 결승에서 세리나 윌리엄스(38ㆍ미국ㆍ8위)를 1시간40분만에 2-0(6-3 7-5)으로 제압하고 정상에 올랐다.

안드레스쿠는 이번 우승으로 여러 기록을 동시에 세웠다. 2000년 6월생인 안드레스쿠는 남녀 통틀어 사상 최초로 2000년 이후 태어난 메이저 대회 단식 챔피언이 됐다. 우승 상금은 385만달러(약 46억원)에 이른다.

안드레스쿠는 이와 함께 남녀 통틀어 캐나다 국적 최초의 메이저 대회 단식 우승 기록도 세웠다. 또 프로 선수들의 메이저 대회 출전이 허용된 1968년 이후 최초로 US오픈 여자 단식 본선에 처음 출전해 곧바로 우승까지 차지한 선수로도 이름을 남겼다.

안드레스쿠는 네 번째 메이저 대회 출전 만에 여자 단식 정상에 등극했는데, 이는 1990년 프랑스오픈 모니카 셀레스가 세운 '최소 대회 출전 메이저 우승' 기록(4개)과 타이다.

부모가 루마니아 출신인 안드레스쿠는 키 170㎝에 강력한 포핸드가 주특기지만 어린 나이답지 않게 네트 플레이가 좋고 구석을 찌르는 샷 구사 능력 등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이 돋보이는 선수다. 지난해까지만 하더라도 세계 랭킹 150위대에 머물렀으나 올해 3월 BNP 파리바 오픈, 8월 로저스컵 등 여자프로테니스(WTA) 투어의 대회를 휩쓸며 두각을 나타냈다.

안드레스쿠는 이날 자신보다 18살 많은 여제 윌리엄스를 상대로 밀리지 않는 경기력을 선보였다. 역대 메이저 대회 여자 단식 결승전 사상 두 선수의 나이차(18세 9개월)가 가장 많이 날 정도로 경험에서 윌리엄스의 우세를 예상한 쪽이 많았지만, 안드레스쿠는 침착한 플레이로 실책에서 17-33으로 앞서며 우승을 차지했다.

이승엽 기자 sylee@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