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놀면 뭐하니’ 폴킴X헤이즈, 최초 듀엣 도전…‘톱100 감별사’ 유재석 반응은?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놀면 뭐하니’ 폴킴X헤이즈, 최초 듀엣 도전…‘톱100 감별사’ 유재석 반응은?

입력
2019.09.07 18:07
0 0
‘놀면뭐하니’ 폴킴 헤이즈가 최초로 듀엣에 도전한다.MBC 제공
‘놀면뭐하니’ 폴킴 헤이즈가 최초로 듀엣에 도전한다.MBC 제공

‘놀면 뭐하니?-유플래쉬’에서 고막남친 폴킴과 고막여친 헤이즈가 최초로 듀엣에 도전한다.

그런 가운데 음원 차트를 휩쓴 두 사람이 ‘톱100 감별사’ 유재석 앞에서 ‘덜덜’ 떨며 긴장한 모습이 포착돼 시선을 모은다.

7일 오후 방송 되는 MBC ‘놀면 뭐하니?’에서 감성 보컬리스트 폴킴과 헤이즈의 귀호강 음악 작업 현장이 공개된다.

‘유플래쉬’는 단 3시간 만에 완성한 ‘지니어스 드러머’ 유재석의 드럼 비트가 ‘릴레이 카메라’ 형식으로 다양한 뮤지션에게 전달되고, 이에 맞춰 각 뮤지션이 만든 새로운 소스가 블록처럼 쌓여 새로운 음악들로 확장되어 나가는 과정을 담는 프로젝트다.

공개된 사진 속 귀호강 뮤지션 폴킴과 헤이즈의 긴장 가득한 모습이 포착돼 시선을 모은다. 두 사람은 ‘만능 프로듀서’ 픽보이와 함께 멜로망스 정동환의 음원에 꽃을 피워줄 보컬로 ‘뮤직 릴레이’에 참여했다.

제작진에 따르면 음원차트에서는 강하지만 예능에서는 초보인 폴킴과 헤이즈는 유재석의 등장에 바짝 언 모습을 보였다. 특히 헤이즈는 ‘톱100 감별사’ 유재석에게 자신의 히트곡을 들려주던 중 갑자기 “너무 떨려~~”라고 외치며 석고대죄(?)를 시전해 웃음을 유발할 예정이다.

두 사람은 유재석에게 예능에 대한 고민상담을 하며 성대모사부터 짤방을 대방출해 폭소를 자아냈다고. 사진 속 빵 터진 이들의 모습은 웃음과 훈훈함으로 가득 찬 작업실의 분위기를 고스란히 전해준다.

또한 이들 사이 오가는 이야기 속에서 뜻밖에 곡에 딱 맞는 콘셉트를 발견했다고 전해져 이들의 고민과 솔직한 마음이 담긴 멜로디와 가사는 과연 어떨지 기대를 끌어올린다.

그런가 하면 폴킴과 헤이즈의 보컬 작업에 도움을 준 픽보이는 프로듀싱부터 작곡, 작사, 보컬, 랩, 편곡까지 전부 소화하는 실력파 뮤지션이다.

그는 방탄소년단 뷔, 박서준, 최우식, 박형식과 남다른 우정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유재석이 이를 알고 깜짝 놀라자 픽보이는 수줍어하며 되레 유재석에게 함께 셀카를 찍자며 소년미 넘치는 팬심을 뿜어냈다는 후문이다.

‘유플래쉬’ 뮤직 릴레이를 통해 처음으로 호흡을 맞추는 폴킴과 헤이즈는 유재석이 다녀간 후에도 마치 영화의 한 장면처럼 음악으로 하나된 모습을 보여주며 지켜보던 이들까지 설레게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고막남친 폴킴과 고막여친 헤이즈의 감성 가득한 목소리로 완성된 음악은 과연 어떨지, 7일 방송되는 ‘놀면 뭐하니?-유플래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놀면 뭐하니?’는 평소 스케줄 없는 날 "놀면 뭐하니?"라고 말하는 유재석에게 카메라를 맡기면서 시작된 릴레이 카메라로, 수많은 사람을 거치며 카메라에 담긴 의외의 인물들과 다양한 이야기들을 담는다.

진주희 기자 mint_peach@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