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선수도, 감독도 “체력 문제 없다” 했지만 결국 쉬어가는 류현진

알림

선수도, 감독도 “체력 문제 없다” 했지만 결국 쉬어가는 류현진

입력
2019.09.07 10:04
0 0
LA 다저스 류현진. AP 연합뉴스
LA 다저스 류현진. AP 연합뉴스

침체에 빠진 LA 다저스 류현진(32)이 한 차례 등판을 거르고 쉬어가기로 했다.

7일(한국시간) 미국 스포츠매체 ESPN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류현진이 다음 선발 로테이션에서 빠진다”고 밝혔다. 지난 5일 콜로라도전에서 등판했던 류현진은 12일 볼티모어와 원정 경기에 출격할 예정이었지만 로버츠 감독은 류현진에게 재정비할 시간을 주기로 했다.

최근 4경기에서 19이닝 21점으로 급격히 무너진 류현진의 평균자책점은 1.45에서 2.45로 치솟았다. 시즌 후반 류현진이 흔들리자 체력 저하 우려를 사고 있다. 류현진은 메이저리그 진출 첫해인 2013년 192이닝을 던진 이후 이번 시즌 처음으로 160이닝 이상을 던지고 있다. ESPN은 류현진의 부진에 대해 “피로가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류현진은 줄곧 “체력 문제는 없다”며 “밸런스가 흔들린 것일 뿐”이라고 일축했다. 로버츠 감독 역시 “제구 문제지, 체력은 괜찮다”고 했다. 하지만 현지 언론에서는 체력 문제를 끊임 없이 제기했고, 결국 류현진은 한 차례 숨을 고르기로 했다.

사실상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우승을 확정한 다저스는 포스트시즌을 대비해 류현진을 무리하게 등판시키는 것보다 휴식을 주는 게 낫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류현진은 선발 로테이션을 한번 거른 뒤 다음 등판 일정을 조율할 예정이다.

김지섭 기자 onion@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