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 제공

현장 실무 중심으로 기술 교육을 하는 한국폴리텍대학이 2020학년도 2년제 학위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폴리텍은 4일 전국 27개 캠퍼스 157학과에서 7,070명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수시모집 1차는 이달 6일부터 27일까지, 2차는 11월 6일부터 20일까지 각각 원서를 접수하고, 정시 접수기간은 12월 30일부터 내년 1월 13일까지다.

전형은 정원 내 전형(일반ㆍ특별전형)과 정원 외 특별전형으로 나뉜다. 일반전형은 고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특별전형은 전문계고 졸업(예정)자, 산업체 6개월 이상 근무경력자, 국기기술자격증 취득자 등이 대상이다. 정원 외 특별전형은 전문대 이상 졸업(예정)자 및 25세 이상자가 지원할 수 있다. 모든 전형은 일반 전문대학과 4년제 대학 합격과 등록 여부에 관계없이 지원하면 된다. 폴리텍 캠퍼스 간 중복 지원도 되지만 모집 차수별로 동일 권역 내 1개 캠퍼스만 지원할 수 있다. 한 학기 평균 등록금은 약 130만원 수준이다.

올해부터 야간과정의 경우 경력 조건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기존에는 관련 직무에 종사 중이거나 1년 이상 경력을 보유해야 했다. 반도체 분야 모집인원도 늘었다. 오는 10월 용인 반도체클러스터와 인접한 안성캠퍼스를 반도체 특화캠퍼스로 전환하면서 기존 학과를 반도체장비설계, 반도체품질측정, 반도체공정장비 등 반도체 분야로 개편했다. 성남ㆍ아산ㆍ청주는 각각 소재분석, 후공정, 장비 유지보수 분야로 특화한다. 총 4개 캠퍼스 9개 학과에서 450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캠퍼스를 방문하거나 입시 홈페이지(ipsi.kopo.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진달래 기자 aza@hankookilbo.com

공감은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가능합니다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