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안티에이징 클리닉인 에이치에스클리닉(HS클리닉)과 협업을 통해 화장품을 개발, 태국 시장 공략에 나선 화장품 기업 BxH가 코스메슈티컬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코스메슈티컬이란 화장품(cosmetic)과 의약품(pharmaceutical)의 합성어로 화장품에 의학적으로 검증된 기능성 성분을 더해 미백, 주름개선 등 뚜렷한 피부개선 효과를 입증한 화장품을 말한다.

이번에 BxH가 새롭게 론칭한 제품은 피부 개선 효능이 입증된 배양액 성분(줄기세포 배양액 모사체)을 식물에서 추출하였고 다량 농축 시켜 만든 ‘reboot your skin’ 라인이다.

제품은 트리트먼트, 수분크림, 앰플, 마스크팩, 뷰티 디바이스로 구성되었으며 그중 뷰티 디바이스는 오는 8월 말 출시 예정이다.

특히 BxH는 뷰티 디바이스 시장 공략을 위해 고객들의 구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전용 브랜드 홈페이지를 개설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BxH 김보민 대표는 “30-40 대 여성들이 피부노화를 늦추기 위해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화장품 시장의 주된 소비자층 이었지만 요즘처럼 유해 물질에 과다 노출되는 상황에선 20대부터 피부 관리는 필수”라면서 “기존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들은 대부분 고가였으나 당사의 이번 신제품은 20대부터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기능성 화장품을 만나볼 수 있게 하겠다는 의지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된 것이 큰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마케팅이나 유통보다 중요한 것은 뛰어난 ‘제품력’이라 확신한다”며 “제품력으로 경쟁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BxH는 오랜 시간 태국에서 생활하며 많은 인적 인프라와 확고한 유통망을 구축한 김보민 대표가 내 피부의 재생력을 계속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게 하기 위해 ‘자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 라인의 대중화’를 목표로 지난해 론칭한 브랜드다.

첫 제품으로 선보인 ‘찹쌀에센스 리부팅 마스크팩’은 피부의 근본적인 문제를 치유하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하기 위한 토탈 솔루션 재생 미백 기능성 제품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제품은 화학성분을 최소화 하고 마스크팩의 9가지 피부 자극 성분인 피이지, 패녹시에탄올, 파라벤, 트리에탄올아민, 폴리솔베이트, 도코페릴아세테이트, 사이클로펜타실록산, 디메치콘, 향료를 배제하고 천연 원료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최지흥 뷰티한국 기자 jh9610434@beautyhankook.com

공감은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가능합니다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프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