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내부 온도 낮춰주는 ‘카라솔’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차량 내부 온도 낮춰주는 ‘카라솔’

입력
2019.08.26 09:49
0 0

스마트름뱅이(대표 윤해진)가 출시한 차 위에 그늘을 만들어주는 신개념 자동차 햇빛 가리개 ‘카라솔(CARASOL)’이 주목받고 있다.

카라솔은 제품과 차량 지붕 사이 공간의 공기순환층이 열량을 가져가 차량내부온도를 최대 60% 내려주고 자외선 차단까지 해주는 햇빛 가리개다. 차량 위 설치와 해체는 1분 내외로 간편하게 할 수 있다.

특히 네비게이션, 카시트 등 차량 내부 용품 손상을 방지해주며 강한 햇볕에 오래 노출해도 에어컨 작동 시 바로 냉풍이 나오기 때문에 즉시 운전이 가능해 연비절감에 효과적이다. 야외주차장을 매일 이용하는 직장인, 외근이 잦은 영업직, 아이들과 차량을 이용하는 부모님, 주택가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여름철 고민을 해결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스탠드(추가구매)를 연결하면 타프와 파라솔로 사용 가능해 그늘이 없는 공원, 낚시터 등 어디서나 간편하게 설치 후 야외 나들이 활동을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카라솔은 지난 5월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와디즈’에서 193% 달성률로 펀딩 성공을 시작으로 최근 1차 물량을 완판하고 2차 입고를 기념해 고객감사 할인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엣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