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김동률, ‘여름의 끝자락’ MV 비하인드 “막연하던 이미지 고스란히”

알림

김동률, ‘여름의 끝자락’ MV 비하인드 “막연하던 이미지 고스란히”

입력
2019.08.21 11:29
0 0
김동률이 ‘여름의 끝자락’의 MV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뮤직팜 제공
김동률이 ‘여름의 끝자락’의 MV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뮤직팜 제공

가수 김동률이 신곡 ‘여름의 끝자락’의 뮤직비디오 작업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김동률은 지난 20일 오후 6시 신곡 ‘여름의 끝자락’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21일 김동률은 소속사를 통해 “이번 ‘여름의 끝자락’ 뮤직비디오는, ‘답장’ 뮤직비디오 감독이셨던 CASKA 김선혁 감독님의 작품입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김동률은 “실은 재작년 답장 뮤비 작업이 채 끝나기도 전에 이 곡을 감독님께 들려드렸습니다. 뮤직비디오를 찍을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지만, 만약 찍게 된다면 감독님께 부탁 드리고 싶다고요”라고 소개했다.

촬영 자체는 최근이지만, 근 2년에 걸친 구상 끝에 탄생한 작품이라는 설명이다. 김동률은 “최종 편집본을 보내주신 후, 정말 긴 숙제를 마친 기분이라 말씀하시던 후련한 감독님이 떠오르네요. 제가 막연하게 품고 있던 시각적, 정서적 이미지들이 고스란히 담겨있어서, 마치 제가 짧은 단편영화 음악을 만든 것 같은 착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고맙습니다”라는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또한 김동률은 “그리고, 뮤직비디오 촬영으로선 짧지 않았던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서울과 제주도를 오가며 고생해준 김도건 배우에게도 감사합니다. 신인답지 않은 프로의식과, 본인 보다 작품 자체를 우선으로 생각하는 자세와 겸손함에 감동받았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응원하겠습니다”라며 고마운 이들에게 감사와 격려를 함께 표했다. 

한편 김동률의 신곡 ‘여름의 끝자락’은 마치 소박한 단편소설의 한 장면을 옮겨 적은 듯 아름다운 노랫말이 특징이다. ‘여름의 끝자락’은 피아니스트 김정원의 연주와 김동률의 목소리로만 이루어진 작은 소품곡이다.

정한별 기자 onestar@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