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365mc, '산나비' 무료 치료 캠페인 참여

알림

365mc, '산나비' 무료 치료 캠페인 참여

입력
2019.08.19 17:13
수정
2019.08.20 10:27
0 0

인구절벽이라는 단어가 더 이상 낯설지 않을 만큼 저출산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아이를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자는 목소리가 높다. 덧붙여 노키즈존, 독박육아, 경력단절 등 출산과 관련된 여성들의 여러 고충 가운데 특히 산후비만 문제는 반드시 해결해야 할 과제라고 꾸준히 지목 받아왔다.

비만 중점 진료 병원 “365mc”가 산후비만으로 고통받는 국내 엄마들의 비만치료 해결사로 나섰다. 비만 클리닉∙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365mc는 ‘산.나.비(산후 나를 찾아가는 비만 탈출 프로젝트)’ 사회공헌 캠페인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산나비 무료 치료 캠페인은 미디어 헬스경향에서 주최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아이를 출산하고 살이 불어난 엄마들의 비만 치료를 돕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출산 후 2년 이내의 산후비만 여성을 위해 1달간 ‘비만 치료 프로그램’이 무료 지원된다.

365mc 대표원장협의회 김하진 회장은 “출산 후 급격하게 찐 살로 우울해 하는 여성들의 경우 산후비만은 건강 상의 문제를 야기시킬 뿐만 아니라 산후우울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며 체중을 본인 의지만으로 식이조절 및 운동을 통해 감량하는 것은 쉽지 않다”며 “산나비 캠페인을 통해 산후비만으로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이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서부터 비만시술 등 약물적 치료까지 지원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산나비 무료 치료 캠페인에는 서울∙대전∙부산 지역 3개 병원급을 비롯한 365mc의 15개 네트워크 전체가 참여하며 신청 및 접수는 산나비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365mc는 비만 치료만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의료기관으로서 KMI한국의학연구소와 한국자원봉사협의회가 주최하는 은둔환자의료지원캠페인의 고도비만 치료를 담당하는 엔젤병원의 일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