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중소기업과 손잡고 품질은 높이고 가격은 낮췄다? 신세계 자체 홍삼브랜드 출시

알림

중소기업과 손잡고 품질은 높이고 가격은 낮췄다? 신세계 자체 홍삼브랜드 출시

입력
2019.08.19 10:42
0 0
신세계X강개상인 홍삼정 로얄 세트. 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X강개상인 홍삼정 로얄 세트. 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이 추석을 앞두고 홍삼 제품을 판매하는 중소기업 브랜드 ‘강개상인’과 손잡고 자체 홍삼 브랜드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 모든 지점에서 20일부터 판매되는 ‘신세계X강개상인 홍삼’은 홍삼정 2종과 홍삼 스틱 2종 등 4개 제품이다.

신세계 바이어가 6개월에 걸쳐 상품 기획부터 ·출시까지 모든 과정에 직접 참가한 게 특징이라고 신세계 측은 설명했다. 신세계 관계자는 “낮과 밤의 일교차가 커 좋은 인삼 재배지로 알려진 강원도 철원과 경기도 이천 지역의 우수 등급 인삼을 선별해 만들었다”며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다른 제품보다 높아 품질이 우수하지만 가격은 시중의 동급 상품보다 최대 25% 낮췄다”고 밝혔다. 또 홍삼은 명절이 아니더라도 주로 선물 목적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신세계백화점 디자인 총괄 부서에서 직접 상품 디자인을 맡았다.

신세계에 따르면 홍삼이 주축이 된 건강 부문 상품 매출은 지난 해 설에 37.5%, 지난 해 추석에 35.8%, 올 설에는 20.7% 등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신세계는 이런 흐름을 고려해 홍삼 등 건강 관련 강개상인 제품을 명절 선물세트로 선보였으며 추석 후에도 계속 판매할 예정이다.

김선진 신세계백화점 식품ㆍ생활 담당 상무는 “홍삼과 관련된 건강 상품의 경우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대비 15% 이상 신장하는 등 명절은 물론 평소에도 고객들의 관심이 꾸준히 높은 품목”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자체 브랜드 상품 개발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태석 기자 sportic@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