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DS 전동화 라인업의 시작' DS 3 크로스백 E-텐스, 주요 제원 공개

알림

'DS 전동화 라인업의 시작' DS 3 크로스백 E-텐스, 주요 제원 공개

입력
2019.08.18 09:17
0 0
DS 3 크로스백 E-텐스가 주요 제원을 공개했다.
DS 3 크로스백 E-텐스가 주요 제원을 공개했다.

2014년 PSA 그룹이 역동성의 푸조, 편안함의 시트로엥 그리고 고급화의 DS를 제시하며 그룹 내 브랜드들의 포지셔닝을 명확히 정의했다. 그리고 이를 휘해 각 브랜드의 성격을 고스란히 반영한 아이코닉한 모델을 연이어 선보이며 브랜드의 컨셉과 캐릭터를 더욱 명확히 드러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PSA 그룹의 프리미엄 디비전을 담당하는 ‘DS’가 소형 프리미엄 크로스오버 모델, DS 3 크로스백과 이를 기반으로 한 전동화 모델, ‘DS 3 크로스백 E-텐스’를 공개하며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리고 최근, DS가 DS 3 크로스백 E-텐스의 주요 제원 및 정보를 공개하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DS 3 크로스백 E-텐스는 기존의 DS 3 크로스백과 동일한 디자인을 앞세운다. 여느 해치백과 큰 차이가 느껴지지 않은 낮은 전고는 도심형 크로스오버의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낸다.

여기에 예술적 감각의 프론트 그릴과 DS 만의 감성이 돋보이는 헤드라이트를 적용해 독특한 전면 디자인을 구현했다. 특히 헤드라이트 아래로 길게 이어지며 차체의 실루엣을 연출하는 DRL 또한 무척 인상적이다.

측면에서는 시트로엥 브랜드로 출시되었던 ‘DS 3’의 실루엣을 드러낸다. B 필러의 형상이나 해치백의 감성이 돋보이는 루프 라인 등을 더했으며 후면에는 깔끔하면서도 덩어리감이 돋보이는 트렁크 게이트 및 디자인 요소들이 더해진다.

실내 공간은 다이아몬드 형태로 구성된 공조 컨트롤 패널과 팝업 스타일로 자리한 디스플레이를 조합해 시선을 집중시킨다.

10.3인치 크기에 이르는 디스플레이 패널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더하며 다양한 기능을 보다 직관적이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헤드업 디스플레이 및 디지털 계기판을 적용해 그 만족감을 더욱 높였다.

DS 3 크로스백 E-텐스는 전동화 모델인 만큼 전기 모터 및 배터리 등을 장착했다.

환산 출력 136마력을 내는 100kW급 전기모터와 1회 충전 시 320km(WLTP 기준, NEDC 기준: 430km)에 이르는 긴 주행 거리를 보장하는 뛰어난 고효율의 50kWh 리튬 이온 배터리 패키지를 장착해 고객 만족감을 높인다.

DS 3 크로스백 E-텐스의 배터리는 11kW급 월박스 충전 시스템을 통해 5시간의 충전 시간을 요구하며 100kW급 급속 충전 시스템에서는 단 30분 만에 배터리의 80%를 채울 수 있다.

한편 DS 3 크로스백 E-텐스에는 에코, 노멀 그리고 스포츠로 이어지는 드라이빙 모드를 갖췄으며 스포츠 모드의 경우에는 27.0kg.m의 토크를 100% 전개하며 정지 상태에서 8.7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민첩함을 드러낸다. 이와 함께 DS 3 크로스백 E-텐스에는 노멀과 브레이크 모드로 나뉘는 회생 제동 모드를 제공해 주행 거리 및 전력에 대한 효율성을 대거 끌어 올린다.

DS 3 크로스백 E-텐스의 상세 제원 및 판매 가격, 시기 등은 추후에 공개될 예정이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학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