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SSG닷컴, 노량진 수산시장 당일 경매로 수산물 배송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SSG닷컴, 노량진 수산시장 당일 경매로 수산물 배송

입력
2019.07.29 10:11
0 0

SSG닷컴이 노량진 수산시장을 찾아 낙찰 받은 수산물을 ‘쓱배송’을 통해 판매하고 있는 가운데 연일 20% 이상 매출이 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SSG닷컴에 따르면 지난 17일부터 판매하기 시작한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조달한 신선한 수산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소량 판매를 염두에 두고 주문을 받기 시작했는데 주문이 몰리면 이른 시간부터 품절이 된다는 것. 연일 20% 이상 매출이 늘었고, 지난 26일까지 누적 배송도 3,000건을 넘어섰다.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들여오는 품목은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대중선어류’다. 갈치, 오징어, 가자미, 대구, 우럭, 민어, 삼치, 생연어까지 총 8종이다. 매일 자정부터 오전 4시까지 수산물 경매가 이뤄지면, 낙찰된 생선을 바로 현장이나 온라인센터 근처에 위치한 별도의 가공장에서 손질한 뒤 포장까지 진행한다. 이후 김포와 용인 온라인센터로 오전 6시 30분 이전까지 입고가 완료되고 나면 순차적으로 소비자에게 배송되는 시스템이다. 이는 신선식품 콜드체인 시스템이 있어서 가능했다.

이승재 SSG닷컴 식품소싱팀 수산바이어는 “온라인 주문만으로도 당일 경매된 상품을 직접 받아볼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의 주목을 끈 것으로 판단된다”며 “소비자의 기대가 점차 확대되고 있어 향후 연말까지 취급 카테고리를 활전복, 바지락, 조개 등 살아있는 어패류까지 15종으로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은영기자 kiss@hankookilbo.com

.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