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계명대 동산병원, 모바일 앱 오픈

알림

계명대 동산병원, 모바일 앱 오픈

입력
2019.07.23 15:49
0 0
계명대 동산병원 직원이 병원 방문객에게 모바일앱 사용법을 설명하고 있다. 계명대 동산병원 제공
계명대 동산병원 직원이 병원 방문객에게 모바일앱 사용법을 설명하고 있다. 계명대 동산병원 제공

지난 4월 성서캠퍼스로 이전한 계명대 동산병원이 손쉽게 병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앱을 개발해 23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동산병원 모바일앱은 진료예약, 진료도착 확인, 번호표 발행, 진료비 결제 등 각종 예약ㆍ결제 서비스와 진료내역, 처방조회, 채혈검사 등의 내역 등 조회서비스를 제공한다.

계명대 동산병원 모바일앱.
계명대 동산병원 모바일앱.

예약증을 놓고 오거나, 분실한 경우에도 창구 재발급 없이 모바일 진료카드로 병원 내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 앱으로 번호표를 발급받아 알람이 울리면 해당 창구로 가면 된다. 또한 진료대기 순서도 확인할 수 있어, 대기실에서 지루하게 기다릴 필요가 없다.

환자 본인의 과거 혹은 현재의 처방전 내역은 물론, 알레르기 정보, 채혈검사, 입원환자의 식단도 확인할 수 있다. 실손보험청구도 일부 가능하다. 외래 및 입원, 오시는 길, 주차안내 등에 대한 상세한 정보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혈압, 혈당 등의 건강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건강수첩 기능도 이용해 볼 수 있다.

동산병원은 향후 전자처방전 전송 및 약값 결재, 실손보험 간편청구 등 추가 기능을 확대하여 한층 더 편리하고 신속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송광순 동산병원장은 “모바일 앱을 통해, 스마트병원으로서 환자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신속한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환자중심의 서비스를 도입·혁신해나가며 고객이 보다 만족할 수 있는 병원을 만들도록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정광진기자 kjcheong@hankookilbo.com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