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작사가 제이큐(JQ)가 프러포즈송을 더 감성적으로 공개한다.
제이큐는 오는 26일 노을 강균성과 함께 부른 컬래버레이션 신곡 '리얼 러브(Real Love)'를 발표한다. 이는 제이큐가 지난해 2월 공개한 '저니(Journey 1.0' 이후 1년 6개월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싱글이라 팬들의 반가움을 더하고 있다.
특히 '리얼 러브'는 올 가을 결혼을 앞둔 제이큐의 실제 프러포즈송이다. 강균성이 제이큐를 위해 직접 만든 이 노래는 올해 초 공개된 제이큐의 로맨틱한 발리 프러포즈 영상에 삽입돼 화제를 모았다.
이달 음원으로 공개될 '리얼 러브'는 제이큐와 강균성이 프러포즈송에 새로운 가사를 붙이고 다시 편곡해 한층 더 감성적으로 재탄생시킨 버전이다.
발매에 앞서 제이큐는 22일과 23일 자신의 SNS에 카운트다운 이미지를 게재하며 '리얼 러브'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한편 제이큐는 가수 활동 외에도 현재 작사팀 메이큐마인 웍스(makeumine works)를 이끌고 있으며, 레드벨벳의 ‘배드 보이(Bad Boy)’, 숀의 ‘웨이 백 홈(Way Back Home)’, 백현&로꼬의 ‘영 (Young)’, 엑소의 ‘템포(Tempo)’ 등 다수의 1위곡을 작사하는 등 명실상부 '히트 작사가'로서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도 제이큐와 메이큐마인 웍스는 엑소 백현의 ‘스테이 업(Stay Up)’, 빅스 홍빈과 몬스타엑스 형원의 ‘쿨 러브(Cool Love)’, 에일리의 ‘원트 잇(Want It)’, 우주소녀의 ‘눈부셔’, NCT 127의 ‘슈퍼휴먼(Superhuman)’과 ‘시차’ 등의 가사 작업에 참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