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일장기에 한국당 로고 노출한 KBS... 나경원 “전면전 선포”

알림

일장기에 한국당 로고 노출한 KBS... 나경원 “전면전 선포”

입력
2019.07.19 17:33
0 0

 양승동 사장 과방위 불출석도 강력 성토 

일장기에 자유한국당 로고를 넣은 그래픽이 18일 KBS 뉴스9 방송을 통해 노출됐다. KBS 뉴스9 캡처
일장기에 자유한국당 로고를 넣은 그래픽이 18일 KBS 뉴스9 방송을 통해 노출됐다. KBS 뉴스9 캡처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9일 KBS 뉴스와의 전면전을 선포했다. KBS가 일장기에 한국당 로고가 들어간 자료화면을 전날 메인 뉴스에서 사용한 것에 대한 강력 대응을 예고하고 나선 것이다.

나 원내대표는 서울 여의도 KBS 본관 앞에서 한국당 의원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2019년 7월 18일 KBS 뉴스는 사망했다”며 “공정 보도 정신은 어제부로 파산했고, 이제 더 이상 뉴스도 언론도 아니다”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이어 “KBS는 2019년판 ‘땡문뉴스’(문재인 대통령을 일방적으로 홍보하는 뉴스라는 듯)로도 모자라 여당 총선 캠페인을 방송했다”면서 “한국당은 청와대의 정치적 괴물이 되어 가는 KBS 뉴스와의 전면전을 선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KBS는 18일 일본 제품 불매운동을 소개하는 기사를 보도하면서 “안 뽑아요”라는 문구에 한국당 로고를 넣은 그래픽을 내보냈다.

나 원내대표는 “법적 조치를 단계적으로 밟아갈 것이며, 방송심의위원회에 즉각 제소하고 민형사상 고소고발 조치를 하겠다”고 경고했다. 그는 “범국민 수신료 거부 운동을 펼쳐 분노하는 민심을 똑똑히 보여드리겠다”고도 했다. 또 양승동 KBS 사장의 사퇴를 촉구하면서 “청문회 실시 없이는 공영방송 투쟁을 멈추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한국당은 19일 오전 열린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전체회의에서도 양 사장의 회의 불출석을 비판했다. 한국당은 이날 현안보고에서 지난달 18일 방영된 KBS ‘시사기획 창-태양광 사업 복마전’편 재방송 불방 사태와 관련해 청와대의 외압 의혹을 집중 제기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양 사장은 지난 15일에 이어 이날도 ‘방송의 독립과 제작의 자율성’ 등을 들어 출석을 거부했고 회의는 끝내 파행했다.

한국당 과방위 간사인 김성태 의원은 “국민의 대표 기관으로서 모멸감을 느끼지 않을 수 없다”며 “KBS 결산안을 상정해 경영난을 점검하고, 국회법에 명시된 청문회를 개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강유빈 기자 yubin@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