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지니 쇼미ㆍ고등래퍼 특별관 생긴다…KT-CJ ‘맞손’

알림

지니 쇼미ㆍ고등래퍼 특별관 생긴다…KT-CJ ‘맞손’

입력
2019.07.19 10:02
0 0
지니뮤직 업데이트 정보 화면
지니뮤직 업데이트 정보 화면

KT 지니뮤직이 CJ ENM과 손잡고 ‘지니TV’ 영상 서비스를 강화한다. 지니뮤직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이지만 CJ ENM의 인기 영상도 같이 제공하기로 했다.

지니뮤직은 19일 영상 콘텐츠를 강화하고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대폭 높인 ‘지니’ 애플리케이션(앱) 업데이트 버전을 공개했다.

지니TV 메인 화면
지니TV 메인 화면

지니뮤직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CJ ENM과의 제휴를 통해 지니 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프로듀스X101’, ‘고등래퍼’, ‘쇼미더머니’ 등 CJ ENM의 다채로운 음악 방송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도록 ‘지니TV’를 강화했다.

또 지니뮤직은 플레이어 기반의 큐레이션을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장했다. 음악을 듣다가 현재 재생곡이 마음에 들 경우 다른 메뉴로 이동하지 않고도 해당 아티스트나 작곡가의 인기곡이나 유사곡을 바로 선택해 들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플레이리스트에 저장 가능한 음원 수를 1,000곡에서 3,000곡까지 늘렸다. 초고음질 음원인 ‘FLAC 24비트’ 서비스도 아이폰 운영체제(iOS)에도 적용했다. 지니뮤직은 CJ ENM과 K-POP 초고음질 음원을 지속적으로 수급할 예정이다.

지니뮤직 서인욱 서비스개발본부장은 “이번에 업데이트한 지니 앱은 CJ ENM이 보유한 콘텐츠의 강점을 담았기에 고객들은 듣는 즐거움을 너머 보는 즐거움까지 한 번에 누릴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니뮤직의 주주사인 CJ ENM과 협력을 강화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맹하경 기자 hkm07@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