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예학영, 마약→음주운전→1년만 또 적발..이미지 회복 불가 수순 (종합)

알림

예학영, 마약→음주운전→1년만 또 적발..이미지 회복 불가 수순 (종합)

입력
2019.07.18 08:55
0 0
모델 겸 배우 예학영이 마약 범죄에 이어 두 번의 음주운전 적발로 대중의 비난을 받고 있다. 엠넷 제공
모델 겸 배우 예학영이 마약 범죄에 이어 두 번의 음주운전 적발로 대중의 비난을 받고 있다. 엠넷 제공

모델 겸 배우 예학영이 지난 해에 이어 또 음주운전으로 적발됐다. 9년 전에는 마약 범죄까지 저질렀던 그의 잇따른 범법 행위에 비난 여론은 더욱 거세다.

서울 용산경찰서는 17일 예학영을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예학영은 이날 오전 3시 10분께 서울 용산구 소월로 인근에서 술을 마신 채 오토바이를 운전한 혐의를 받고 있다. 적발 당시 예학영의 혈중 알코올농도는 0.048%로 면허 정지 수준이었다.

예학영의 음주 운전은 함께 오토바이를 타고 가던 일행 중 한 명이 넘어져 다치면서 적발된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이후 119 구급대와 함께 현장에 출동한 경찰이 예학영의 음주운전을 확인하고 그를 불구속 입건했다. 예학영은 경찰 조사에서 “드라이브 하던 중이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예학영은 이미 지난 해 2월에도 음주운전 혐의로 적발 된 전적이 있다. 지난 해 2월 서울 강남구 구룡마을 입구 근처 도로에서 자신의 포르셰 차량을 세워둔 채 안에서 잠을 자다 경찰에게 적발되며 음주운전으로 불구속 입건됐다. 당시 혈중 알코올농도는 0.067%로 면허 정지 수준이었다.

이보다 앞서 9년 전인 지난 2009년에는 마약 투약 혐의로 물의를 일으키기도 했다. 2009년 4월 마약류 엑스터시와 케타민을 투약하고 밀반입한 혐의로 징역 2년 6개월에 집행유예 4년, 사회봉사 200시간을 선고 받았다.

2001년 모델로 데뷔한 이후 패션계에서 주목 받으며 톱모델 반열에 이름을 올리고 2003년 MBC ’논스톱4’, 영화 ‘백만장자의 첫사랑’ 등에 출연하며 배우로서의 커리어를 쌓아오던 예학영은 마약 논란 이후 2년 여의 자숙시간을 가졌다. 이후 2011년 엠넷 ‘세레나데 대작전’으로 방송에 복귀했고, 영화 ‘바리새인’ 등에도 출연하며 활동 재개를 꿈꿨다.

하지만 마약 논란 당시 추락한 이미지와 이후 연이어 발생한 음주운전 적발 소식으로 대중은 그에게 등을 돌렸다. 반성 대신 똑같은 과오를 반복한 그에게 쏟아지는 거센 비난 속, 이미지 회복은 더 이상 쉽지 않아 보인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