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AMG가 CLA 35 슈팅 브레이크를 공개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디비전, '메르세데스-AMG'가 최근 데뷔한 CLA를 기반으로 하는 '메르세데스-AMG CLA 35 슈팅 브레이크'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메르세데스-AMG CLA 35 슈팅 브레이크는 CLA 고유의 매력적인 실루엣을 그대로 이어가며 '메르세데스-AMG'의 강렬함, 그리고 슈팅 브레이크의 여유를 더한 '올라운더'의 감성을 드러낸다.

특히 전면과 후면에는 더욱 대담하고 스포티한 바디킷이 이목을 끈다.

먼저 전면에서는 선 굵은 라인을 더하고 AMG 엠블럼을 더해 차량의 정체성을 명확히 드러낸다. 여기에 스포티한 에어 인테이크를 통해 대담한 감성을 드러낸다.

후면 또한 깔끔한 CLA의 감성과 슈팅 브레이크 특유의 매력적이고 깔끔히 그려진 루프 라인과 삼각형의 디테일을 강조한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통해 그 만족감을 높인다.

메르세데스-AMG CLA 35 슈팅 브레이크는 18인치 알로이 휠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AMG 에어로다이내믹 패키지를 통해 19인치 휠 및 추가적인 디테일을 더해 더욱 강렬한 존재감을 과시할 수 있다.

실내 공간 또한 스포티한 감성을 노골적으로 드러낸다. 스포티한 감성을 강조한 스티어링 휠을 비롯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하나로 묶은 디테일 등 CLA 고유의 레이아웃에 AMG의 디테일을 확실히 살리는 모습이다.

한편 메르세데스-AMG CLA 35 슈팅 브레이크는 앞서 공개된 메르세데스-AMG A 35와 같이 최고 302마력과 40.8kg.m의 토크를 내는 2.0L 가솔린 터보 엔진을 품고,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및 4Matic 시스템을 통해 네 바퀴로 출력을 전한다.

덕분에 메르세데스-AMG CLA 35 슈팅 브레이크는 정지 상태에서 단 4.9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할 수 있다.

한편 메르세데스-AMG CLA 35 슈팅 브레이크에는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을 더해 우수한 주행 성능을 구현했고, 옵션 사양으로는 어댑티브 서스펜션 시스템 및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 등이 더해지며 우수한 주행 성능을 과시한다.

메르세데스-AMG CLA 35 슈팅 브레이크는 올해 말부터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하은 기자

공감은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가능합니다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