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나경원 “닭 목 비틀어도 새벽 온다… 야당 탄압에 끝까지 투쟁할 것”

알림

나경원 “닭 목 비틀어도 새벽 온다… 야당 탄압에 끝까지 투쟁할 것”

입력
2019.07.16 10:20
0 0

 경찰의 패스트트랙 수사 본격화에 

 문 대통령, 日 경제보복 대응에는 “직접 강경 대응은 바람직하지 않아”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6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들어서고 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6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들어서고 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6일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정국 고소ㆍ고발 사건에서 경찰이 본격 소환조사에 나선 것을 두고 “닭의 목을 비틀어도 새벽은 오게 돼 있다. (정권이) 아무리 협박하고 짓밟아도 자유한국당은 새벽이 올 때까지 투쟁할 것”이라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경찰이 (패스트트랙 수사 대상 의원들을) 줄소환하려 하면서 야당 의원을 겁박하고 있고, 여당은 사실상 면담에 가까운 조사에 응하면서 정권의 야당 탄압을 부추기고 응원하는 실정”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윤소하 정의당 원내대표 등이 이날 경찰에 첫 출석해 조사에 응하는 것을 의식한 발언으로 보인다. 한국당은 자당 의원들이 일명 ‘국회선진화법’(국회법) 위반으로 고발된 이번 수사를 ‘제2의 패스트트랙 폭거’로 규정, 경찰의 출석 통보에 대응하지 않기로 했다. 폭력죄로 고발된 민주당 의원들에 비해 법정에서 혐의가 인정될 경우, 정치 생명에 타격이 훨씬 크기 때문이다.

나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야권 반대에도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 임명을 강행하려는 기류와 관련 “의회 모욕과 무시, 국민 모욕과 무시가 도를 넘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문 대통령이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와 관련해 강경 대응 발언을 한 것에는 “문 대통령이 강 대 강 대치로 직접 끌고 가는 것은 일본 정부로선 꽃놀이패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강경 대응이 정권의 정신승리에는 도움이 될지 몰라도 사태 해결은 요원해진다”고 지적했다.

손현성 기자 hshs@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