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부산서 승합차에 깔린 남성 구조한 여고생 5명 표창

알림

부산서 승합차에 깔린 남성 구조한 여고생 5명 표창

입력
2019.07.12 15:56
0 0
사고 당시 모습이 담긴 폐쇄회로(CC)TV영상. 부산경찰청 제공
사고 당시 모습이 담긴 폐쇄회로(CC)TV영상. 부산경찰청 제공

부산에서 승합차 바퀴에 끼인 50대 남성을 구한 여고생 5명과 마을버스 기사 등이 경찰서장 표창을 받았다.

12일 부산 연제경찰서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오후 8시 27분쯤 수영구 망미동의 한 주택가 오르막길에서 A(59)씨가 주차한 자신의 승합차 앞바퀴에 받쳐둔 받침대를 빼던 중 차량이 뒤로 밀리는 바람에 바퀴에 오른발이 끼인 상태로 넘어졌다.

이때 주변을 지나던 마을버스 운전기사 B(70)씨가 이를 목격하고 버스를 세웠다. 버스에 있던 여고생 5명도 A씨를 구조하기 위해 망설임 없이 현장으로 뛰어들었다.

이들은 들고 있던 가방과 휴대전화 등을 길에 던지고 승합차 뒤로 가 차량을 밀기 시작했다. 여고생 중 한 명은 소방서, 경찰서 등에 구조요청도 했다.

비록 무게 때문에 차를 옮기지는 못했지만 여고생들의 구조 모습을 본 시민들이 모여들어 함께 차를 움직이면서 A씨를 무사히 구조할 수 있었다.

다행히 A씨는 크게 다치지 않아 간단한 치료를 받은 이후 귀가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연제경찰서는 힘을 모아 차량에 깔린 A씨를 구조한 여고생 5명과 마을버스 기사 등에게 경찰서장 표창을 수여했다. 경찰 관계자는 “가녀린 여고생들이 힘을 모아 위험에 처한 시민을 구조하는데 앞장선 모습에 감동했다”면서 “여고생들과 기사님에게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전혜원 기자 iamjhw@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