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부동산파일] 안강개발, 다산신도시 대규모 지식산업센터 ‘한강 DIMC’ 분양 등

알림

[부동산파일] 안강개발, 다산신도시 대규모 지식산업센터 ‘한강 DIMC’ 분양 등

입력
2019.07.09 18:00
24면
0 0
지식산업센터 한강 DIMC‘ 광역 조감도
지식산업센터 한강 DIMC‘ 광역 조감도

◇안강개발, 다산신도시 대규모 지식산업센터 ‘한강 DIMC’ 분양

안강개발이 경기 남양주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내 대규모 복합 지식산업센터 ‘한강 DIMC’를 분양한다. 한강 DIMC는 지금지구 자족용지 6블록에 연면적 24만9,769㎡,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들어서며 △지식산업센터 △기숙사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시공 예정사는 현대엔지니어링이다. 사업지 800m 거리에 한강이 있고, 수석IC와 맞닿아 있어 강변북로와 올림픽대로를 통해 서울 잠실까지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또 서울외곽순환도로 토평IC, 북부간선도로 구리IC도 가깝다. 한강 DIMC 내에는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음식점, 쇼핑센터, 의료시설 등을 갖춘 상업시설 ‘판테온스퀘어’가 들어설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남양주시 다산동 4056-7번지에 마련돼 있다.

웅천 퍼스트시티 야간 투시도
웅천 퍼스트시티 야간 투시도

◇마리나항만 개발 직접 수혜 여수 ‘웅천 퍼스트시티’

여수시가 2022년까지 웅천 마리나 항만 개발사업을 완료하고 남해안권 국제해양관광 랜드마크로 조성할 계획을 밝힘에 따라 웅천지구에 들어서는 ‘웅천 퍼스트시티’가 주목 받고 있다.

‘웅천 퍼스트시티’는 전남 여수시 웅천동 1868-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7층, 전용면적 25~58㎡ 총 330실 규모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25㎡ 120실 △28㎡ 198실 △58㎡ 12실이다. 단지는 기준(2.3m)보다 0.2m 더 높은 2.5m의 층고 설계를 적용해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했다.

인근에 300척의 레저 선박이 머무는 계류시설과 숙박ㆍ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될 예정이어서 관련 종사자와 관광객으로 인한 임대ㆍ숙박 수요의 수혜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 계약자에게는 중도금 무이자와 발코니 면적 무상제공의 혜택을 제공한다. 홍보관은 여수시 웅천동 1694-1번지 농협 신웅천지점 2층에 있다.

오딧세이 이글 3차
오딧세이 이글 3차

◇입지 탁월 미군전용 오피스텔 ‘오딧세이 이글 3차’

새로운 투자처 ‘미군 렌탈하우스’가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경기 평택의 미군 전용 오피스텔 ‘오딧세이 이글 3차’가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이 단지는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캠프 험프리스(K-6) 정문에서 200m 거리에 위치했다. 지하 6층~지상 14층 총 112실로 조성되며 앞서 완공을 마치고 운영 중인 1, 2차의 경험을 살려 면적과 평면 구성은 물론 화재ㆍ범죄 예방 시설 등 미군이 요구하는 조건을 두루 갖췄다.

특히 미군 전용 오피스텔은 미군 당국(주택과)이 임대료 및 공과금 등을 책임지고 있어 임대료 연체 걱정과 관리비 부담이 거의 없을 뿐 아니라, 1가구 2주택에 해당되지 않아 종합부동산세 등 세금 부분에서도 비교적 자유로운 편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