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카드용 PC필름 개발, 터키 등 유럽에 수출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보안카드용 PC필름 개발, 터키 등 유럽에 수출

입력
2019.07.11 09:13
0 0

에스폴리텍(대표 이혁렬)은 폴리카보네이트, PMMA 등을 주된 소재로 해 광학용 및 기능성 시트와 필름 등을 생산하는 국내의 대표적인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압출 전문기업이다.

보안카드용 폴리카보네이트 필름은 높은 수준의 보안기술이 요구되는 신분증에 사용되는 첨단소재이다. 낮은 수준의 보안기술이 적용되는 일반 카드(신용카드, 학생증, 회원증)에는 PVC, PET 등의 소재가 사용되지만, 각국 정부가 주관해 발행하는 주민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을 중심으로 폴리카보네이트 필름의 채택 비율이 증가하고 있다.

에스폴리텍은 미래 사업의 일환으로 보안카드용 폴리카보네이트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2013년부터 개발에 착수했으며, 약 3년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EXEET®MF’라는 보안카드용 PC필름 개발에 성공했다.

에스폴리텍은 2016년부터 터키 조폐국, 네델란드 Morpho 등 해외 여러 국가의 정부기관과 보안카드 제조사들에 개발 제품을 수출(공급)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 또 한국조폐공사에서도 품질인증을 획득했으며, 조폐공사가 제작하는 일부 신분증용 공급자로 확정돼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