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 넥스젠바이오텍

넥스젠바이오텍은 1999년 이선교 대표를 중심으로 분자생물학과 생명공학 전공자들이 녹십자, KT&G, 산업은행 등의 투자를 받아 설립한 재조합 하이브리드 단백질 개발 전문기업이다.

넥스젠바이오텍은 2005년 대한민국 10대 신기술 보유기업 선정, 2016년 대한민국 우수특허 대상을 수상하며 기업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지금까지 약 100여가지 이상의 각종 하이브리드 단백질을 개발하여 국제화장품원료집에 등재하였으며 이중 약 30여가지는 신물질로서 국내외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2018년에는 세계 최초로 세포 증식 효과 및 미백 기능이 향상된 피부 주름 개선 및 피부 탄력 유지용 신소재 ‘거미독 하이브리드’, 2019년에는 ‘엔지니어드 보툴리눔 하이브리드 단백질 (Botulenine®)’에 대한 미국 및 유럽 특허를 획득했다.

최근 넥스젠바이오텍은 국제화장품원료집 등록(INCI name: sr-Clostridium Botulinum Polypeptide-1 sh-Oligopeptide-1) 및 해외특허 등록된 Botulenine®을 상용화하여 미백 및 주름 개선용 화장품인 ‘수퍼크림’과 ‘THE MIST 안개가인’을 출시하였고 고성능 스킨케어 제품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공감은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가능합니다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