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류현진, 등판 일정 하루 밀려 23일 콜로라도전 선발

알림

류현진, 등판 일정 하루 밀려 23일 콜로라도전 선발

입력
2019.06.20 11:29
0 0

등판일 조정으로 올스타전 출전 가능성 높여

LA 다저스 류현진. AP 연합뉴스
LA 다저스 류현진. AP 연합뉴스

LA 다저스 류현진(32)이 등판 일정을 하루 미뤄 23일(한국시간) 콜로라도와 홈 경기에 출격한다.

미국 로스앤젤레스 지역 언론 오렌지카운트레지스터의 빌 플렁킷 기자는 20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훌리오 우리아스가 21일 샌프란시스코전에 선발 등판한다”며 “콜로라도와 홈 3연전(22∼24일)에는 워커 뷸러, 류현진, 마에다 겐타가 차례대로 나간다”고 전했다.

이날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현지 취재진에 다저스 선발 로테이션 조정에 대해 알렸고, 플렁킷 기자는 구체적인 등판 일정을 정리해 SNS에 올렸다. 다저스는 14일부터 7월1일까지 휴식 없이 18연전을 치른다.

마에다가 18일 샌프란시스코전에서 타구에 손을 맞았고, 로버츠 감독은 마에다의 다음 등판까지 하루 정도의 휴식이 더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우리아스를 21일 선발을 투입하면서 류현진, 클레이튼 커쇼, 뷸러, 리치 힐 등 기존 선발 투수도 하루의 휴식 일을 얻었다.

류현진의 등판 일이 조정되면서 올스타전 등판 가능성도 커졌다. 플렁킷 기자는 “류현진이 전반기 마지막 경기에 등판하지 않는다”며 “추가 변수가 없다면 류현진은 7월4일 애리조나와 경기에 등판한 뒤 (7월 10일 열리는) 올스타전까지 닷새를 쉴 수 있다”고 덧붙였다.

당초 류현진은 22일 콜로라도전, 27일 애리조나전, 7월 3일 애리조나전, 7월8일 샌디에이고전에 등판할 예정이었다. 7월8일 샌디에이고전은 전반기 마지막 경기다. 메이저리그는 투수 보호를 위해 ‘올스타전 직전 경기에 등판한 투수는 올스타전에 출전할 수 없다’고 규정했다. 올스타에 선발된 투수가 직전 경기에 등판하면 대체 선수를 선발한다.

류현진이 만약 내셔널리그 올스타에 선발되고 7월8일 샌디에이고전에 등판하면 올스타전에는 등판하지 못하고 식전 행사 등에만 참가해야 한다. 그러나 다저스가 우리아스를 한시적인 선발로 투입해 로테이션을 조정하면서 류현진의 생애 첫 올스타전 출전이 유력해졌다.

류현진은 20일 현재 9승1패 평균자책점 1.26을 기록 중이며, 현지 언론은 류현진의 올스타 선발을 낙관하고 있다.

김지섭 기자 onion@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