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트와이스가 '11연속 1억뷰'라는 대기록을 수립했다.
트와이스가 지난달 22일 오후 6시 공개한 미니 7집 '팬시 유(FANCY YOU)'의 타이틀곡 '팬시(FANCY)' 뮤직비디오는 21일 오후 5시 45분께 1억뷰를 넘어섰다. 최근 포브스에 따르면 '팬시'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기준 조회수 4210만뷰를 기록한 것으로 파악된 데 이어 이번 1억뷰 달성으로 기록을 추가했다.
특히 트와이스의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최근 활동곡 '팬시'에 이르기까지 11곡의 활동곡 뮤직비디오가 모두 1억뷰를 돌파 중이다. '데뷔곡부터 11연속 1억뷰 돌파'는 K-POP 걸그룹 사상 최초의 신기록이다. 이를 통해 트와이스는 '아시아 원톱 걸그룹'다운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에 JYP엔터테인먼트는 트와이스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팬시' 뮤직비디오 1억뷰 돌파 기념 이미지를 공개하고 열렬히 성원해 준 팬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한편 트와이스의 일본 활동곡 '캔디 팝(Candy Pop)' 뮤직비디오 역시 지난달 30일 오후 11시 51분경 1억뷰를 넘어서며 한국 가수의 일본 발매곡 중 역대 2번째로 유튜브 조회수 1억뷰 돌파라는 기록을 달성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트와이스는 2019년 월드투어 '트와이스라이츠(TWICELIGHTS)'로 북남미 4개 도시를 포함한 전 세계 9개 도시, 10회 단독 공연을 통해 글로벌 원스(팬덤명)와 만난다. 25일, 26일에는 첫 개최지인 서울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대망의 월드투어 첫 공연을 펼친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