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분양 돋보기] 유주택자도 청약 가능한 대구 ‘힐스테이트 감삼’ 분양

알림

[분양 돋보기] 유주택자도 청약 가능한 대구 ‘힐스테이트 감삼’ 분양

입력
2019.05.21 15:09
수정
2019.05.21 18:13
24면
0 0
현대엔지니이렁이 대구 달서구 감삼동에 분양예정인 ‘힐스테이트 감삼’ 조감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이렁이 대구 달서구 감삼동에 분양예정인 ‘힐스테이트 감삼’ 조감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이 이달 중 대구 달서구 감삼동 556번지 일대에 ‘힐스테이트 감삼’ 주거복합단지를 분양한다. 지하 5층~지상 45층 4개 동으로 아파트는 391가구, 오피스텔 168실을 공급한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84~198㎡로 구성됐고,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감삼이 위치한 대구 달서구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 및 전매 제한 등에서 자유로운 편이다. 유주택자도 청약이 가능하며 전매 제한기간은 6개월이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감삼은 대구도시철도 2호선 죽전역과 용산역을 이용하는 더블 역세권인 데다 인근에 남대구IC, 성서IC 등이 인접해 차량 및 대중교통 접근성이 우수하다. 서대구역(KTX)도 2021년 개통 예정이다.

단지 주변으로 이마트, 홈플러스, 대구학생문화센터, 대구의료원 등은 물론 장동초, 경암중, 원화중, 세본리중, 효성여고, 경화여고, 대건고, 달성고, 상서고 등 우수한 명문학교가 다수 위치해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최고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 서대구 일반산업단지와 성서 일반산업단지 등 각종 산업단지와 달서구 내 대구지방검찰청 서부지청, 대구지방법원 서부지원, 달서구청 등 행정타운이 인접해 있어 배후 수요도 탄탄한 편이다.

힐스테이트 감삼은 남향, 판상형 위주로 구성했다. 또 일부 세대는 4베이, 맞통풍 구조로 개방감을 높였고,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자투리 공간을 활용한 알파룸과 주방 근처에 식료품 등 다양한 물건을 수납할 수 있는 팬트리를 제공해 수납 공간도 넓혔다. 특히 전용 144m²와 198m² 타입엔 2개 주방이 제공돼 두 가구가 함께 거주하더라도 독립성을 확보할 수 있는 구조로 지어진다.

단지 내엔 운동시설과 어린이놀이터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또 상층부에 대형 테라스를 제공해 고급스러운 주거공간을 제공해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였다. 오피스텔의 경우 아파트 전용면적 59㎡와 유사한 면적 및 평면구조를 갖춘 주거형 오피스텔로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대구 달서구 이곡동 1258번지에 개관한다. 입주는 2022년 9월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