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이 경기 성남시 금광1구역을 재개발해 건설하는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 견본주택을 17일 오픈한다. 이 단지는 지상 29층 39개동 총 5,320가구 규모로 이 중 2,329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1㎡ 161가구 △59㎡ 771가구 △74㎡ 890가구 △84㎡ 507가구다. 매머드급 단지인 만큼 대림산업은 ‘웅장함ㆍ원대함’의 뜻을 지닌 ‘그랑(Gran)’과 집을 뜻하는 ‘메종(Maison)’을 합쳐 단지명을 지었다.
대단지로 구성되는 만큼 단지 내 조경 면적 비율이 40% 이상으로 예정돼 있고, 단지 곳곳에 분수, 호수 등 수경시설이 조성될 전망이다. 대림산업의 조경 콘셉트는 주택전시관에서도 일부 체험해 볼 수 있다.
각 세대에는 미세먼지 제거와 실내 환기를 자동으로 해결해주는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을 적용한다. 우선 대림산업에서 자체 개발한 실내 환경 통합센서를 모든 세대에 적용할 예정이다. 이 센서와 실외 미세먼지 정보가 서로 연동돼 실내외 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 농도에 따라 공기청정형 환기 시스템이 자동으로 작동된다. 환기 시스템에는 0.3마이크로미터(㎛) 이상의 극초미세먼지를 99.95%까지 제거할 수 있는 H13등급 헤파필터가 적용되는데, 이 시스템이 스마트 렌지후드와 연동돼 요리나 청소, 취침 시까지 공기 질에 따라 작동되는 것이다.
커뮤니티 시설은 실내체육관 3곳을 포함해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GX룸 등 로커룸과 샤워실을 갖춘 운동시설이 들어선다. 자녀가 있는 세대를 위한 어린이집과 실내놀이터, 작은도서관 등도 마련될 예정이다.
서울지하철 8호선 단대오거리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잠실까지 지하철로 18분이면 이동할 수 있어 강남 접근성이 뛰어나다. 위례신사선 연장 개발 사업이 속도를 내면서 강남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단남초등학교와 금상초등학교가 단지와 맞닿아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견본주택은 성남시 중원구 하대원동 18번지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2년 10월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