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참모총장배, 내달 7일까지 신청, 15일 대회 열려
경북 예천군 공군 제16전투비행단은 다음달 15일 열리는 공군 참모총장배 스페이스 챌린지(Spac Challenge) 경북북부지역 예선대회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13일 밝혔다.
16전비에 따르면 예선대회는 자유비행(고무동력기/글라이더)부문과 물로켓 부문으로 나눠 초등 1부(1∼4학년), 초등 2부(5,6학년), 중등부, 고등부로 진행한다. 부문별 우수 참가자는 9월7일 공군사관학교에서 열리는 본선대회 참가자격을 얻는다.
참가신청은 5월13일부터 6월7일까지이며, 참가증 출력은 6월10일부터 14일까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 공군 홈페이지(www.airforce.mil.kr)에서 스페이스 챌린지 배너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올해는 참가자 편의를 위해 모바일 접수체계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공군 스페이스 챌린지)를 개설했다.
예선대회는 공군 군악대와 의장대 동작시범, 공군 특수비행팀인 블랙이글스의 지상 세레모니와 다양한 공중기동 등 공군 특유의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대회 중에는 블랙이글스 조종사 사인회, 전투기 전시 및 시뮬레이터 체험, 무장/항공장구 전시, 장갑차 전시 및 탑승 체험, 비행착각 의자 체험, 기상사진전, 페이스페인팅, 드론 전시 및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용호기자 lyho@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