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아깝다! 노히트 노런’ 류현진, 8이닝 1피안타 무실점…5승 달성

알림

‘아깝다! 노히트 노런’ 류현진, 8이닝 1피안타 무실점…5승 달성

입력
2019.05.13 08:01
0 0
LA 다저스 류현진이 13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워싱턴전에서 역투하고 있다. 로스앤젤레스=USA투데이 연합뉴스
LA 다저스 류현진이 13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워싱턴전에서 역투하고 있다. 로스앤젤레스=USA투데이 연합뉴스

LA 다저스 류현진(32)이 또 한번 눈부신 역투로 시즌 5승째를 수확했다.

류현진은 13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워싱턴과 홈 경기에 선발 등판해 8이닝 동안 안타와 볼넷 1개씩 내주고 9개의 탈삼진을 곁들여 무실점 호투를 했다. 지난 8일 애틀랜타전에서 완봉승을 거둔 여세를 몰아 이날 8회 1사까지 단 1개의 안타도 허용하지 않는 노히터 투구를 했지만 헤라르도 파라에게 2루타를 맞아 대기록 도전이 무산됐다.

하지만 후속 타자를 잘 처리해 24이닝 연속 무실점 행진을 이어갔다. 평균자책점은 1.72로 내려갔다. 메이저리그 데뷔 이후 가장 많은 투구 수인 116개를 뿌린 류현진은 팀이 6-0 승리를 거두면서 시즌 5승을 수확했다.

이날 류현진의 투구는 여전히 위력적이었다. 다양한 구종과 정교한 제구를 앞세워 상대 타선을 압도했다. 1회부터 3회까지 삼자범퇴로 막은 류현진은 4회 1사 후 브라이언 도저에게 볼넷을 내줬다. 올 시즌 홈에서 처음 허용한 볼넷이자, 시즌 3번째다. 하지만 후속 타자를 헛스윙 삼진, 좌익수 뜬 공으로 막고 이닝을 끝냈다.

6회에는 수비의 도움을 받아 노히트 행진을 이어갔다. 6회 1사 후 상대 투수 스티븐 스트라스버그에게 우익수 앞에 떨어지는 타구를 내줬지만 다저스 우익수 코디 벨린저가 재빠르게 1루로 공을 뿌려 타자 주자를 잡아냈다. 공식 기록은 우익수 앞 땅볼이다. 이후에도 피안타 없이 완벽한 경기를 펼치던 류현진은 8회 1사 후 파라에게 2루타를 맞아 노히터 행진이 깨졌지만 흔들리지 않고 이닝을 실점 없이 책임졌다. 류현진은 타석에서는 1타수 무안타를 기록했다. 3차례 타석에서 희생번트를 2차례 성공했다.

김지섭 기자 onion@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