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어린이날의 비극… 일가족 4명 숨진 채 발견

알림

어린이날의 비극… 일가족 4명 숨진 채 발견

입력
2019.05.05 10:51
수정
2019.05.05 21:39
9면
0 0

빚 고민에 극단 선택 가능성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어린이날인 5일 새벽 경기 시흥시 한 농로에서 두 살배기 여자 아이를 포함한 일가족 4명이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 15분쯤 시흥시 한 농로에 세워진 렌터카 안에서 A(34)씨와 그의 부인(35), 아들(4), 딸(2) 등 4명이 숨져 있는 것을 렌터카 업체 관계자가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이 관계자는 경찰에서 “이날 오전 0시 30분이었던 차량 반납 예정 시간까지 차가 돌아오지 않아 GPS(위성위치확인시스템)를 추적해 차를 가지러 갔다가 숨져있는 가족을 발견했다”고 진술했다.

차량은 발견 당시 문이 닫혀 있었고 외부에서 침입한 흔적도 없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차량 안에선 번개탄이 나왔으며 유서 등은 발견되지 않았다.

A씨와 그의 부인은 각각 김포시의 한 공장과 콜 센터에서 일했으나 최근 실직한 것으로 확인됐다. 유족들은 경찰 조사에서 “(A씨 부부가) 빚 때문에 힘들어 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결혼 전부터 부채에 시달리다 결혼 후 한차례 파산 신청을 한 것으로 파악됐다. A씨 부채 규모는 7,000만원가량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씨 부부가 경제적인 이유로 자녀들과 함께 극단적인 선택을 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자세한 경위를 조사 중이다. 경찰은 또 정확한 사인을 파악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일가족 시신 부검도 의뢰했다.

이종구 기자 minjung@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