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혁신성장협의회 활동>경북TP, 이노비즈협회. 국가혁신을 위한 노력 박차!

알림

<혁신성장협의회 활동>경북TP, 이노비즈협회. 국가혁신을 위한 노력 박차!

입력
2019.04.29 16:02
수정
2019.04.30 10:40
0 0

‘혁신성장협의회(이하 협의회)’는 국가의 혁신성장을 위하여, 공공기관, 민간기업단체, 학회 등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협의체이다. 협의회는 국민, 기업, 지역, 공공기관 등 사회 주체들의 혁신을 도모하기 위해 참여기관의 역량을 결집할 예정이다.

그 일환으로 협의회 참여기관들은 각 기관이 속한 부문에서 다양한 혁신활동을 추진 중이다.

경북테크노파크는 기업하기 좋은 각종 지원 서비스를 통해 지역기업의 혁신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경북테크노파크의 부서별 핵심성과 공유하는 ‘2019년 GBTPIER 성과창출 워크숍’을 개최하고, 경북TP-한국농공단지 연합회 경북협의회 업무협약체결, 경북형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 설명회 개최 등 조직 내외부적으로 각종 혁신활동을 추진하였다.

무엇보다도 최근 경북테크노파크 내 첨단메디컬융합섬유센터의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위생용품 시험·검사기관(제11호)으로 지정된 것이 눈에 띈다. 지난 2016년 9월부터 황사마스크를 포함한 의약외품 지면류 전항목과 화장품에 대하여 식약처로부터 시험·검사기관을 지정 받아 운영하고 있으나 최근 기저귀, 팬티라이너, 식품접객업소용 물티슈, 세척제, 헹굼보조제, 일회용 종이냅킨, 이쑤시개, 면봉, 행주타월, 화장지, 위생물수건, 물티슈용 건티슈 13품목으로 확대된 것이다. 향후, 위생용품 시험․검사가 필요한 기관은 첨단메디컬융합섬유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이노비즈협회는 기술 혁신형 기업을 글로벌리더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각종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이노비즈기업 내 5G기술 확산 및 표준화 모델 구현을 위한 이노비즈협회-5G포럼-ACIA포럼 협력 사업을 수행하였다. 또한 창업 7년 내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한 한국-러시아 혁신플랫폼 사업을 추진 중이다. 다음달인 5월 21일에는 ‘혁신인재 장기재직을 통한 우수 중소기업 성장지원 전략’을 주제로 국회 토론회가 개최될 예정이며, 본 행사에 참여하려면 이노비즈협회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혁신성장협의회는 5월 2일 첫 공식 행사인 ‘포용적 혁신성장을 위한 디지털 뉴딜 포럼’을 주최한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경제인문사회연구회, 더불어민주당 박광온 의원실이 후원하는 본 행사는 국가 디지털 혁신을 위한 폭넓은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처럼 혁신성장협의회는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국가 혁신을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에는 각 기관간 연계․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