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국민은행, 하반기 알뜰폰 출시… 거래 실적 따라 요금 할인

알림

국민은행, 하반기 알뜰폰 출시… 거래 실적 따라 요금 할인

입력
2019.04.18 17:04
수정
2019.04.18 19:18
19면
0 0

KB국민은행이 올해 하반기부터 금융과 통신이 융합한 알뜰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금융위원회가 KB국민은행의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MVNO) 기반 금융ㆍ통신 융합 서비스 등 9건을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한 데 따른 것이다. KB국민은행은 별정통신사업자 신청 등 절차를 거쳐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서비스가 출시되면 KB국민은행 거래 고객들은 지점에서 계좌를 개설하듯이 금융이 연계된 알뜰폰 등 이동통신서비스에 곧바로 가입할 수 있다. ‘KB국민 요금제’를 통해 KB금융 계열사와 거래 실적에 따라 통신요금도 할인 받을 수 있다.

기존 알뜰폰은 이동통신사 휴대폰과 통화 품질은 같지만 매장과 고객센터가 많지 않고 멤버십 혜택이 부족하다는 한계가 있었다. KB국민은행은 영업망과 고객상담센터, KB스타 클럽과 연계한 서비스 등으로 이러한 한계를 보완하고, 계열사 거래 실적과 연계해 통신요금을 줄이겠다는 전략이다.

KB국민은행은 고객의 자녀를 대상으로 하는 금융상품과 연계한 ‘키즈폰’, 환전과 연계한 로밍요금 할인 상품, 나라사랑카드와 연계한 군인 전용 요금제, 법인카드 실적과 연계한 법인폰 활성화 등도 준비 중이다.

박민식 기자 bemyself@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