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기존 소리로만 들려주던 정보를 화면으로도 전달하는 디스플레이 탑재형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 네모(NUGU nemo)’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누구 네모’의 출시로 소비자들은 노래 가사, 증권ㆍ환율 등 AI 스피커가 전달하는 정보를 보다 직관적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디스플레이를 통해 제공 가능한 차별적 기능들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도 준비했다. 우선 인기 어린이 콘텐츠인 핑크퐁 놀이학습 5종을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핑크퐁 놀이학습 5종에는 최고 인기 콘텐츠인 영어 공부용 ‘핑크퐁! ABC파닉스’와 수학 공부용 ‘핑크퐁! 123 숫자놀이’가 포함돼,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다.
영상인식 기반의 어린이용 학습게임도 새롭게 개발, 제공한다. 어린이들은 ‘거꾸로 가위바위보’, ‘고고고(크고 많고 길고)’ 등의 게임을 통해 다양한 손동작을 해보며 지각능력과 순발력, 응용능력 등을 키울 수 있다. 또한 SK텔레콤은 인기 어린이 콘텐츠인 ‘옥수수 키즈 VoD’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누구 네모’의 가격은 19만 9,000원이며,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와 전국 SK텔레콤 공식 인증 대리점에서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민재용 기자 insight@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