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이 경기 일산에 프리미엄 보육특화 민간임대 아파트를 선보인다.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동 1842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일산2차 아이파크’는 지하 3층~지상 최고 19층 4개동, 전용면적 74, 84㎡ 총 214가구 규모다. 운영을 맡은 HDC아이서비스가 현장 접수 및 추첨 방식으로 입주자를 모집할 예정으로, 오는 8월부터 입주가 가능하다.
단지 내에 조성되는 지하 2층~지상 2층까지 4개 층 약 4,653㎡ 규모의 보육특화공간에는 영어놀이학교, 키즈수영장, 키즈카페 등이 계획됐다. 정문에는 자녀들이 통학버스 승하차를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드롭오프존(Drop-Off Zone)을 설치할 예정이다.
단지 특화설계에 걸맞은 보육특화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맞벌이 부부를 위해 오전 7시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키즈수영, 예체능활동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갖춘 올데이케어 보육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아울러 교육 전문기관과 함께 단지 내 놀이학교를 운영해 입주민들에게 교육과 양육이 융합된 프리미엄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74㎡ 주택형 전체와 84㎡ 주택형 일부에는 부모와 어린 자녀가 한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거실과 침실 혹은 침실과 침실 사이에 무빙월 도어가 설치된다. 현관에는 유모차 보관이 가능한 별도 수납공간을 배치하고 단지 중앙에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선큰광장이 조성된다.
일산2차 아이파크에서는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하늘ㆍ모당초등학교, 안곡중학교, 안곡고등학교 등을 걸어서 다닐 수 있으며, 일산신도시 내 교육1번가로 손꼽히는 후곡학원가가 차량으로 10분 이내 거리에 위치해 있다.
8년 임대로 이사 걱정 없이 장기 거주가 가능하며, 거주기간 동안 취득ㆍ보유ㆍ재산세 등 세금부담이 없다. 연소득 7,000만원 이하 무주택자는 연말 세액공제까지 가능하다.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 보유 여부, 소득 제한, 주택 소유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계약이 가능하다. 중산동 1806번지 풍산프라자 4층에서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