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쿠기(Coogie)가 빌스택스와 함께 한 새로운 싱글로 돌아온다.
쿠기는 오는 11일 새 디지털 싱글 '훌리건스(HOOLIGANS)'를 발매한다. 이번 싱글에는 빌스택스(BILL STAX)가 피처링한 '훌리건스', 수록곡 '타이틀(TITLE)' 등이 담겨 있다.
컴백 이틀 전인 9일 0시 공식 SNS를 통해서도 쿠기의 새 싱글 발매를 예고하는 티저 이미지가 기습 공개됐다. 붉은 조명 속에 앉아있는 쿠기의 모습은 콘셉트에 대한 궁금증을 키운다.
특히 밀리언마켓 힙합 레이블 ATM의 수장 빌스택스와의 특급 컬래버레이션 소식이 힙합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쿠기는 '훌리건스'와 '타이틀'의 작사, 작곡에 참여해 음악적으로 한층 더 성숙해진 자신 만의 힙합 감성을 전달할 계획이다.
지난해 3월 싱글 앨범 ‘HBK(Feat. Ted Park)’를 발매하고 정식 데뷔한 쿠기는 같은 해 9월 Mnet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777’에 출연, 정확한 전달력과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랩 실력으로 더콰이엇의 원픽 래퍼이자 차세대 랩스타로 떠올랐다.
무서운 상승세를 타고 쿠기는 지난해 말 새 미니앨범 ‘EMO #1’ 발매를 시작으로 각종 페스티벌에 참석하고 유명 아티스트들의 피처링에 참여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최근에는 데뷔 후 첫 드라마 OST 도전에 이어 Mnet ‘고등래퍼3’ 객원 심사위원으로 발탁되는 등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쿠기의 새 디지털 싱글 ‘훌리건스’는 오는 11일 오후 6시 베일을 벗는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