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환절기 민감한 피부를 위한 시카 화장품의 진화

알림

환절기 민감한 피부를 위한 시카 화장품의 진화

입력
2019.03.29 10:24
0 0

외부 환경에 의한 자극으로 약해진 피부 손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시카 성분 화장품이 크림을 넘어 세럼, 에센스, 앰플, 스틱, 립밤, 심지어 마스크와 패드까지 확대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시카 성분이란 민감해진 피부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센텔라 아시아티카(병풀추출물), 또는 여기서 추출한 마데카소사이드 등의 성분을 의미한다. 주로 소염, 항염, 상처 및 흉터 치유효과에 탁월한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 화장품에 함유되는 시카 성분도 늘고 있다.

이들 제품은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제품으로 안전성과 효능을 강조하고 있으며 시카크림을 시작으로 다양한 유형으로 확대되고 있다.

먼저 시카 성분 화장품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은 ‘시카 크림’이다. 그만큼 시카 화장품 시장에서 크림 종류가 압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상황이다.

국내 화장품 브랜드로는 닥터자르트 제품이 대표적이며 최근에는 다양한 수입 화장품들도 관련 제품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일례로 키엘의 시카 크림은 출시 후 온라인 뷰티 플랫폼인 ‘파우더룸’ 및 ‘언니의 파우치’에서 3관왕을 달성하며 제품력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출시 직후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키엘 시카 크림은 병풀에서 추출한 마데카소사이드를 함유하여 손상된 피부를 2배 더 빠르게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집에서도 전문가의 케어를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발된 키엘 더마톨로지스트 솔루션스 라인의 제품으로, 스페셜 홈케어 아이템으로 적절한 것도 특징이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대표 브랜드 닥터지가 최근 선보인 ‘레드 블레미쉬 시카 S 크림’은 고순도 시카 성분과 어린 새순 유효 성분으로 피부 진정을 도와주는 제품으로 눈길을 끈다.

이 제품은 5가지의 고순도 시카 성분과 피부 진정 및 수렴 효과에 좋은 소나무 어린 새순 유효 성분이 복합된 닥터지만의 ‘시카 S 콤플렉스’가 함유된 제품으로 얼굴 전체는 물론, 고민 부위 집중 케어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또한 마데카소사이드 성분 3,000ppm 함유로 민감한 고민 부위를 빠른 시간 내에 집중 진정시켜 피부를 맑게 관리해 준다.

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발림성의 쫀쫀한 크림 제형으로 답답함 없이 산뜻한 사용감을 자랑하며 BB크림 등 색조 제품들과 섞어서 사용할 수도 있다.

최근 시카 화장품은 크림 영역을 넘어 세럼, 에센스, 앰플, 스틱, 립밤, 심지어 마스크와 패드까지 확대되며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시카크림 대표 명사인 닥터자르트는 최근 새롭게 2세대 시카페어 세럼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닥터자르트만의 독자성분인 자르트바이옴™(Jartbiome™)으로 피부 환경을 개선시켜 피부 자생력 강화와 손상 방어력을 향상시켰으며, 10가지 이슈 성분을 제외해 완성됐다.

시카페어 세럼은 기존 대비 고농축 병풀 성분을 약 100배 이상 높여 피부의 미세 손상 진정을 도와준다.

물처럼 녹아 부드럽게 흡수되는 워터 스프레딩 제형으로 피부에 즉각적으로 흡수되어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손상된 피부를 효과적으로 개선시킨다.

프리메라의 리페어빈 시카 라인은 발효콩에서 추출되는 희귀 이소플라본 성분을 담은 리페어빈™성분이 포함되어 손상된 피부를 케어해주며 피부 자생력을 강화시켜 피부 상태를 근본적으로 개선해준다.

또한 마데카소사이드가 함유되어 손상된 피부를 개선하고,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어퓨가 출시한 ‘마데카소사이드 앰플’은 피부 진정과 손상 개선에 좋은 효과를 가진 것으로 알려진 병풀 유래 성분을 100% 함유한 제품이다.

시중의 일반 앰플 제품과 달리 점도가 낮아 사용했을 때 흡수가 빠르고 산뜻한 느낌이 들고 향료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맥스클리닉의 ‘에코글램 시카 큐어 스틱’은 시카크림 7통에 해당하는 시카 성분을 고농축한 스틱형 제품이다.

자연에서 찾은 10가지 시카 성분인 ‘시카10-RX’가 함유돼 있어 외부 환경에 자극받거나 손상된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준다.

카렌듈라, 로즈마리, 캐모마일부터 천연 진정 성분인 폴리고넘까지 자연유래성분이 99.5% 함유돼 있어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걱정 없이 사용하기 좋다.

또한 스틱 제형이 피부에 닿으면 사르르 녹아 온전히 흡수되는 ‘슈퍼 멜팅 포뮬라’로 끈적임이 적으면서도 피부건조함과 보습력 개선에 즉각적인 도움을 준다.

아이소이의 ‘시카 립밤’은 천연유래 보습 성분으로 입술 손상 케어·피부장벽 강화·보습의 세 가지 효과를 한 번에 선사하는 3 in 1 올인원 제품이다.

민감 피부 케어에 효과적인 특허성분 ‘시카고 콤플렉스(CICA-GO Complex)’를 더해 외부자극으로부터 트고 거칠어진 입술의 빠른 진정 및 개선을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애경산업의 클렌징 화장품 브랜드 포인트(POINT)의 ‘마일드 시카 케어 필링 패드’는 패드 한 장으로 피부 보습력 개선 및 필링, 진정 등의 피부 관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물티슈처럼 뽑아 쓰는 타입이라 위생적이며 손바닥 만한 사이즈로 출시되어 얼굴 전체를 관리하기 충분한 크기다.

부드러운 엠보 패드로 세안 후 각질 관리와 피부결을 정돈할 수 있다. 약산성 제품으로 자극 받기 쉬운 피부를 저자극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들뜬 피부 진정과 피부결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최근에는 마스크 관련 제품도 하나 둘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라네즈가 최근 선보인 ‘시카 슬리핑 마스크’는 강력한 자생 효능 성분인 ‘포레스트 이스트(Forest Yeast)’가 피부 장벽을 강화하여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준다.

아모레퍼시픽이 특허 출원한 ‘포레스트 이스트’는 시카의 주요 성분으로 알려진 마데카소사이드 대비 111.9% 효과를 지닌 강력한 자생 효능 성분이다.

또한 이 제품은 밤 시간 동안 건조해지는 피부에 영양과 보습을 채워 다음 날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 방어를 준비해주고, 외부 자극에도 무너지지 않는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뿐만 아니라 PEG 계면활성제, 인공향료, 합성색소, 광물성오일, 실리콘오일, 트리에탄올아민, 폴리아크릴아마이드, 이미다졸리디닐우레아, 동물성원료 등 9가지 성분을 포함하지 않은 저자극 제품으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최지흥 뷰티한국 기자 jh9610434@jh9610434@beautyhankook.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