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압트, 아우디 RS4를 더욱 강렬히 다듬은 압트 RS4 + 공개

알림

압트, 아우디 RS4를 더욱 강렬히 다듬은 압트 RS4 + 공개

입력
2019.03.26 09:24
0 0
압트가 아우디 RS4를 기반으로 한 'RS4+'를 공개했다.
압트가 아우디 RS4를 기반으로 한 'RS4+'를 공개했다.

폭스바겐 그룹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튜닝 브랜드 압트(Abt)가 아우디의 고성능 모델 RS4를 강력히 다듬었다.

이번에 공개된 압트의 튜닝카는 압트 RS4+'로 명명되었으며 외모부터 더욱 강렬한 존재감을 과시한다.

실제 압트는 아우디 RS4 튜닝 패키지는 존재 그 자체로도 강렬한 존재감을 과시하는 카본-파이버로 제작된 바디킷을 곳곳에 두르고, RS4를 위해 마련된 다양한 부품을 대거 적용해 시각적인 만족감과 강력한 고성능 모델의 존재감을 더욱 강화했다.

압트가 공개한 이미지에 따르면 강렬한 붉은색 차체와 선명히 대비가 되는 카본-파이버 바디킷의 조화가 이목을 끈다. RS4+를 위해 마련된 압트 스포트 GR 20인치 휠을 장착하고 고성능 타이어를 신겼다.

실내 공간 또한 드라이빙 퍼포먼스에 걸맞게 튜닝되었다. 아우디 RS4 고유의 디자인과 구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차체 곳곳에 스포티한 감성을 강조한 붉은색 하이라이트 및 스티치 등을 더했다.

이외에도 카본-파이버 패널을 곳곳에 적용하고 스티어링 휠과 헤드라이너 등에 알칸타라 등을 대거 적용해 스포티한 감성을 살렸으며 스포츠 버킷 시트와 함께 붉은색 스티치와 독특한 패턴, RS4+ 자수를 새겨 더 높은 만족감을 선사한다.

한편 압트는 RS4+를 위한 성능 개선 또한 함께 이뤄냈다.

압트는 450마력을 내는 RS4 엔진을 더욱 강렬히 다듬어 최고 출력을 510마력까지 끌어 올렸으며, 고객 선택에 따라 최고 출력을 530마력까지 끌어 올릴 수 있도록 해 그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하은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