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코딩 입문부터 고급과정까지

알림

코딩 입문부터 고급과정까지

입력
2019.03.18 16:19
0 0

국내 최고의 프로그래밍 교육회사 크레아트봇은 카네기멜론대학의 연구소 기업 버드브레인테크놀로지사에서 개발한 ‘허밍보드 로봇키트’와 ‘핀치로봇’을 국내에 독점 수입해 보급하고 있다.

카네기멜론 대학에서 개발한 이들 프로그래밍 교육 키트는 미국 융합인재교육(STEAM)에 최적화된 것으로 평가받아 각급 학교 등 교육기관에서 창의성 교육에 적극 활용하고 있는 도구들이다.

크레아트봇은 허밍버드 로봇키트를 한국 학생들이 보다 쉽게 접하고 배울 수 있도록 입문자용 교육프로그램과 교재를 제공한다. ‘뚝딱! 종이로봇코딩’은 서울교육대학교 연구진과 크레아트봇이 코딩과 만들기 활동을 처음 해보는 학생들을 위해 제작한 교재이다.

허밍버드 로봇키트는 아두이노 기반의 ‘허밍버드 듀오’와 마이크로비트 기반의 ‘허밍버드 비트’ 두 종류의 제품이 있으며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뿐만 아니라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까지 경험해 볼 수 있다. 이들 교구는 공작재료를 이용해 작품을 만들고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통해 작품들을 원하는 대로 움직여 나만의 독창적인 로봇을 설계할 수 있는 메이커 교구로 활용되며 세계여러나라 학생들이 활용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