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법조 캐슬, 사실은?’ 수요일 ‘이런 2막’ 등 고품격 기획, 연재 신설

한국일보가 오늘부터 더 다양하고 깊이 있는 읽을거리로 독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생생한 현장 얘기를 담은 기사와 각 분야 전문가들이 전하는 고품격 연재물로 지면과 온라인 공간을 한층 풍성하게 만들 예정입니다.

월요일에는 법조계의 속설에 대해 파헤쳐보는 ‘법조 캐슬, 사실은?’과 의료계의 속살을 들여다 보는 ‘메디스토리’가 번갈아 찾아갑니다.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는 사회적 기업을 조명해보는 ‘사회적 기업 2.0’도 신설됩니다.

화요일에는 강력범죄를 다룬 ‘완전범죄는 없다‘ 시리즈의 후속으로 갈수록 고도화하는 지능범죄를 다룬 ‘지능범죄, 당신을 노린다’가 격주로 게재됩니다.

수요일에는 지면 속 섹션 ‘겨를’의 콘텐츠가 더 풍성해집니다. 은퇴 이후 바람직한 삶의 방식을 공유해 보는 ‘이런 2막’을 신설합니다. 김성실 시대의창 대표가 역사 속 장면에 등장하는 와인 이야기를 풀어내는 ‘김성실의 역사 속 와인‘도 선을 보입니다.

목요일에는 스포츠 꿈나무들이 자신의 롤모델을 만나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꿈을 만나다’와 한국 프로축구 리그를 조명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붐 업! K리그‘가 번갈아 실립니다.

금요일에는 과학소설과 고전을 각각 새로운 시각에서 파헤쳐보는 ‘읽어본다, SF’와 ‘다시본다, 고전’이 격주 게재됩니다. 세계 각국이 보유한 무기를 통해 안보전략을 살펴보는 ‘WEAPON & TARGET’도 선보입니다.

토요일에는 매거진 스타일 ‘끌림’의 구성이 한층 다양해집니다. 경제학자의 눈으로 명작 회화를 감상해보는 ‘명화를 보다, 경제를 읽다’, 경제와 공학, 역사를 통섭한 전문가의 전쟁 이야기 ‘또 다른 시선, 워코노미(WARCONOMY)’가 격주 연재를 시작합니다. 동식물 이야기 ‘아하!생태’‘는 국립생물자원관 전문가들로 필진을 바꿔 ‘아하!생태Ⅱ’로 새롭게 찾아갑니다. 김정명 명지대 교수는 우리가 잘 모르는 이슬람 문명에 대한 이야기를 ‘김정명의 이슬람 문명기행’을 통해 전합니다.

확 달라진 한국일보에서 정보와 재미를 모두 얻으실 수 있길 희망합니다.

공감은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가능합니다

web_cdn 저작권자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최신기사